초보자가이드_쾌적하고 시원한 여름을 책임질 합리적 가격의 라이딩 기어

2021-04-22

여름용 재킷·글러브·헬멧


여름휴가가 폭염소식과 함께 다가왔다. 휴가 기간에 계획했던 투어에 기대감만큼 온도도 날로 치솟고 있다. 나만의 안전하고 쾌적한 투어를 지켜줄 라이딩 기어와 함께라면, 걱정도 잠시뿐. 라이더가 무더운 여름날을 쾌적하게 달릴 수 있게 도와주는 라이딩 기어들을 알아보자.

라이딩 재킷


스크리밍 이글메쉬 라이딩재킷(할리데이비슨)


경량의 메쉬 소재로 시원하게 라이딩을 할 수 있다. 3M사의 스카치라이트(Scotchlite) 반사 소재로 처리되어 있어 야간 주행 시 유용하다. 어깨, 팔꿈치 안쪽에 안전을 위한 보호대 삽입이 가능하다.


소비자가격 (남)280,000원/(여)241,000원

 

스피드3 재킷(두카티)


알파인스타가 제조한 두카티 스피드3 재킷은 라이더가 전경자세를 취했을 때에 맞춰 제작됐다. 어깨와 등 상단에 있는 반사 띠(전·후방의 상대에게 잘 보일 수 있도록)가 있고, 겨드랑이 부분의 탄성도 좋은 편이라 양팔을 앞으도 뻗는데 거북함이 없다. 


팔 끝과 허리부분에 조임 끈이 있어 라이더의 체형에 맞춰 조절할 수 있으며, 팔꿈치와 어깨에 있는 보호대는 이물감 없이 편안하게 느껴진다. 재킷 등 부분 안쪽에는 백 프로텍터(등보호대)를 삽입하고 고정할 수 있다. 지퍼에 끈이 달려있어, 장갑을 낀 손으로도 쉽게 조작할 수 있어 편하다. 


메쉬로 처리된 재킷 전면부와 양팔 안쪽부분으로 공기의 통풍이 이뤄지며, 갑자기 쏟아지는 비에도 소지품을 보호할 수 있는 방수 처리된 안주머니가 있다. 세탁할 때, 염소계열 표백제의 사용만 주의하면 된다.


소비자가격 305,100원

 

에어쉘 재킷(BMW)


한정판인 에어쉘은 메쉬 소재를 적극 활용해, 라이더에게 신선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재킷이다. 봄부터 여름을 포함해 가을까지 쭉 착용할 수 있다. 특히 내부에 보온처리 된 부분은 비, 바람, 추위로부터 라이더를 보호할 수 있으며, ‘BMW Climate Membrane’ 이라는 고유 기술을 사용해 방수기능과 통기성을 확보했다.


소비자가격 690,000원(부가세 별도이며, 사이즈 별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음)

 

푸쉬카르 재킷(로얄엔필드)


덥고 습한 날씨에 바이크를 즐기기 위해 제작된 매쉬 재킷. CE 레벨 1 인증을 통과한 보호대가 어깨와 팔꿈치에 장착돼있고 팔과 등에 반사 띠가 있다. 또한 상대적으로 튀지 않는 디자인이라 의상을 조합할 때 부담이 적다. 손목과 팔뚝, 허리에 조임 장치가 있어 조절이 편리한 것이 장점. 색상은 검정색과 군청색 2종이다.


소비자가격 239,000 원

 

메락 재킷(헤빅)


‘메락’ 메쉬 라이딩 재킷은 고강도 나일론으로 제작되어 마모 저항력이 높고, 소매와 허리를 조임 끈과 지퍼로 조절할 수 있으며, 팔꿈치와 어깨에 부착된 보호대는 CE 레벨 1 인증을 받았다. 척추보호대를 별도로 구매하여 결합할 수 있다. 일상복에 가까운 디자인과 착용감이 장점이다. 색상은 남성용 검정, 회색과 여성용 회색으로 선택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 249,000원

 

글러브


라이더의 손을 보호해주는 글러브도 더위에 대한 기능이 추가돼 있는 것이 많다. 특히 스마트폰을 조작해야 하는 상황이 늘어난 지금, 터치스크린 기능이 추가된 글러브가 많다. 기능과 디자인 모두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손이 편한 글러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뉴홀 메쉬 글러브(할리데이비슨)


타공된 가죽과 메쉬 소재를 사용해 공기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쿨코어 안감을 사용해 쾌적함을 더했다. 또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착용감이 뛰어나며, 손바닥에 패드가 덧대어져 있어 충격을 흡수해준다. 엄지와 검지에 터치스크린 기능이 있다.


소비자가격 116,000원

 

컴패니 C1 글러브(두카티)


염소 가죽과 메쉬 소재를 활용해 만든 본 장갑은 손등 부분에 탄소 소재의 보호 장치가 있고 손바닥 부분에 그립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가죽을 사용했다. 손가락과 손등 부분에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이 좋으며, 검지 끝 부분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터치스크린 기능이 있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두카티의 라이딩 기어 사이즈는 유럽기준이라 표시된 사이즈보다 크기때문에, 구매자가 직접 실착해보고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전국의 모든 두카티 딜러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소비자가격 151,700원

 

레이븐 메쉬글러브(트라이엄프)


손바닥 부분에 염소가죽을 사용했고 손등부분에 메쉬 소재를 사용한 여름용 장갑이다. 검지에 터치스크린 기능이 있으며 손목부분의 조절을 지퍼와 벨크로, 2중으로 조절한다. 손등 부분이 유연하게 구부러지는 것이 특징.


소비자가격 162,600원

 

헬멧


라이딩을 위해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최우선 보호장비인 헬멧은 무더위에 특히 만족감이 떨어진다. 내부의 열배출과 공기의 순환을 톱는 환기 장치(벤틸레이션.ventilation)의 사용이 용이하고, 헬멧 내장재를 세척하기 쉬운 합리적 가격대의 헬멧을 소개한다.

 

테크원(Tech-1) 헬멧(야마하)


YSK에서 독점 디자인한 오픈 페이스형 헬멧인 테크원은 조작이 손쉬운 환기 장치를 통해 헬멧 내부의 공기흐름을 조절할 수 있으며, 내장재는 분리가 쉬워 세척하기 편하다. 한국형으로 제작되어 착용감이 우수한 기본에 충실한 헬멧이다. 합리적 가격설정이 매력적이다.


소비자가격 88,000원

 

i70 엘림 헬멧(HJC)


HJC에서 출시한 i70은 공기 역학적인 설계로 5개의 하단 통풍구와 상단 통풍구를 통해 열과 습기를 배출할 수 있으며, 내부는 습기를 흡수하는 능력이 뛰어난 탈착 가능 내장제로 채웠다. 안전성과 사용이 편리한 마이크로 버클을 적용했다.


소비자가격 269,000원

 

FF390 브레이커(LS2)


FF390 브레이커는 턱 보호대, 측면, 후면에 있는 통풍 시스템을 통해 원활한 공기 흐름을 유지한다. 항박테리아성 내장재는 분리가 쉽고 세탁이 가능하다. 핀락 실드가 포함된 가격이다.


소비자가격 139,000원(데칼 포함된 모델 149,000원)

 

자료제공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두카티코리아

트라이엄프코리아/한국모터트레이딩(야마하)

BMW모토라드/로얄엔필드코리아

제이아이씨 (LS2)/HJC/해리통상(헤빅)

정리/박순모 기자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 #재킷 #헬멧 #글러브


한국이륜차신문 336호 / 2019.8.1~8.15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