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KE
NEWS
MOVIE CLIPS
혼다 트랜스알프 2025 Main Film
Honda Motorcycle Korea혼다 트랜스알프 2025 Main Film
동네라지트 EP.01 | 우일이 형이 부산에 간 이유는?
디앤에이모터스동네라지트 EP.01 | 우일이 형이 부산에 간 이유는?
2025 스즈키 카타나 컬러 라인업
스즈키코리아2025 스즈키 카타나 컬러 라인업
Triumph Speed 400 & Scrambler 400 X Launch 2023
트라이엄프 코리아Triumph Speed 400 & Scrambler 400 X Launch 2023
멀티퍼포즈 최강자! 멀티스트라다 V4 S
두카티코리아멀티퍼포즈 최강자! 멀티스트라다 V4 S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VESPA KOREA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I was interviewed by a magazine
unroofI was interviewed by a magazine
【8K】Cyberpunk Night Cruise
RUSH_MT09【8K】Cyberpunk Night Cruise
야마하 알쓰리 타고 태백스피드웨이에서 알쓰리컵 1라운드!
엘리_Rider Ellie야마하 알쓰리 타고 태백스피드웨이에서 알쓰리컵 1라운드!
1,200cc 바이크, 여성라이더도 문제없음!
다람의욜로졸로1,200cc 바이크, 여성라이더도 문제없음!
127 Hours With A BMW F900 GS
Chaos Causes127 Hours With A BMW F900 GS
내고장 울산 바이크 여행
바플릭스내고장 울산 바이크 여행
REVIEW
신문다시보기
_ ‘2022 대구 국제 미래모빌리티엑스포’, 2022년 10월 27일~29일까지 EXCO에서 개최
_ 배터리 교환형 충전스테이션도 함께 전시, 공유스테이션 기술개발 및 실증사업 홍보
대구 국제 미래모빌리티티엑스포에서 전기이륜차 파격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에서 2022년 10월 27일~29일까지 EXCO에서 열리는 미래 모빌리티 전문 전시회인 ‘2022 대구 국제 미래모빌리티엑스포’에서 대구광역시 친환경 전기이륜차 보급 확대를 위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는 환경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전기이륜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국내 제작·수입업체를 중심으로 2020년도에 설립된 협회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구광역시를 포함한 지자체 전기이륜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환경부 보급사업 참여 회원사와 연계하여 소비자 접근성 향상을 위해 차량을 직접 비교 체험할 수 있고 현장에서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부담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참여업체로는 ㈜그린모빌리티, ㈜가브리엘, ㈜디엔에이모터스, ㈜리스타트, ㈜시엔케이, ㈜성지모터스, ㈜에임스, ㈜인에이이블인터내셔널, ㈜코리아이브이, ㈜코리아하이테크, ㈜킴스트 등이 참여하여 소비자 부담금 10~50% 파격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전기이륜차 보급 수량이 많고, 또한, 미래모빌리티 분야를 신산업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키로 방향을 잡은 대구광역시에서 열리게 되어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관련 업체들의 관심이 높아 전국적으로 많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전시회에서 현장 직접 구매 및 보급사업 접수까지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전기이륜차 민간 보급사업, 전기이륜차 폐배터리 회수체계 등에 대해 홍보하고 전기이륜차 제작/수입사 10여 개사가 참여해 홍보 및 할인 공동판매장을 준비했다.
시민들은 사진으로만 보았던 전기이륜차를 한 곳에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제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참여한 제작/수입사 관계자도 소비자를 직접 만나 제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되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또한,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배터리 교환형 충전스테이션도 함께 전시해 전기이륜차 배터리 공유스테이션 기술개발 및 실증사업 홍보도 같이 진행한다.
본 행사 마지막 날인 10월 29일(토)에는 전기이륜차 관련 세미나를 개최해 2023년 보급 사업과 전기이륜차 안전기준 시행에 따른 시험 관련 내용을 참여 업체에 알려주고 앞으로 대응 방안에 관한 논의를 하기로 하였다.
또한,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전기이륜차 배터리 공유스테이션 플랫폼 구축사업 설명하고, 통신프로토콜 표준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 권용범 이사장은 “전기이륜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서 중앙부처보다 지자체 역할이 중요하며, 협회에서는 앞으로 이러한 기회의 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 #대구국제 미래모빌리티티엑스포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