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KE


혼다, 인도네시아에서 전기이륜차 ‘CUV e:·ICON e:’ 발표

2024-12-09
CUV e:
ICON e:

1994년 발매한 CUV ES



혼다가 인도네시아에서 교환식 배터리 ‘Honda Mobile Power Pack e:’ 2개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CUV e:’와 고정식 배터리를 탑재한 ‘ICON e:’ 전기이륜차를 발표했다.


CUV e:는 배기량 110cc 상당의 성능을 가진 전기이륜차로 2023년 도쿄 빅 사이트에서 개최된 ‘JAPAN MOBILITY SHOW 2023’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SC e: Concept’의 양산형 모델이다.


CUV e:의 이름은 1994년에 혼다가 처음 리스 판매를 한 전기이륜차 ‘CUV ES(Clean Urban Vehicle Electric Scooter)’에서 유래했다.


디자인은 EV만이 가능한 심플하고 스마트한 스타일링과 한눈에 CUV e:라고 알 수 있는 독특한 전후 콤비네이션 라이트가 특징이다.


동력은 교환식 배터리인 Honda Mobile Power Pack e:를 2개 사용하며 혼다 독자 개발 모터를 채용해 항속 주행 거리를 높였다. 또한 다양한 주행 상황과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3가지 주행 모드(STANDARD, SPORT, ECON)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좁은 장소에서 편리한 유턴을 위해 리버스 모드를 탑재했다. 여기에 바이크와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해 통화, 내비게이션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혼다의 독자적인 서비스인 Honda Road Sync Duo를 장비했다.


ICON e:는 Honda Mobile Power Pack e:를 탑재한 ‘EM1:e’를 베이스로 배터리를 포함한 주요 전동 부품을 변경하고 외장은 인도네시아 전용으로 만든 새로운 모델이다.


동력원은 중국에서 만든 3원계 리튬 이온 배터리를 채용했으며, 장착한 상태 또는 분리해서 충전할 수 있다. 후륜에는 콤팩트한 인 휠 모터를 채용, 파워 컨트롤 유닛이 모터 출력을 효율적으로 제어하며, 1회 충전으로 주행 거리 50km 이상을 실현했다.


시트 아래에는 헬멧을 수납하는 공간 외에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으며, 전면 안쪽에는 프런트 이너 랙과 휴대 단말의 충전에도 편리한 USB Type-A 소켓을 표준 장비하는 등, 일상에서 편리한 기능을 갖추었다. 또한 풀 디지털 계기반은 배터리의 잔량 표시 등 다양한 정보를 단순하게 표시해, 뛰어난 시인성을 자랑한다.


정리_편집국(news@kmnews.net)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혼다 #전기이륜차 #CUVe: #ICONe:


한국이륜차신문 464호 / 2024.12.1~12.15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NEWS



MOVIE CLIPS



REVIEW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