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KE


E-모빌리티 월드뉴스_혼다, 전기이륜차 ACTIVA e:·QC1 인도에서 발표

2024-12-20
ACTIVA e:
ACTIVA e:
QC1
QC1


혼다는 2050년까지 모든 제품과 기업 활동을 통해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것이 목표이다. 2040년대에는 모든 이륜 제품에서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이륜차의 전동화에 매진하고 있다.


혼다는 2024년을 전기이륜차의 글로벌 시작 원년으로 자리매김하고, 전기이륜차 시장 진입을 본격화하기 위해 올해 10월 초에 2기종을 인도네시아에서 발표했다.


이번에는 인도에서 교환식 배터리 ‘Honda Mobile Power Pack e:’ 2개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ACTIVA e:’, 고정식 배터리를 탑재한 ‘QC1’ 2기종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한 ACTIVA e:와 QC1은 ‘2030년까지, 글로벌 전동 모델 30기종 투입’ 계획에서 각각 12번째와 13번째에 해당하는 모델이다.


ACTIVA e:는 인도 시장 전체, 또한 혼다 이륜차에서도 최대 판매 모델로 연간 약 250만 대를 판매하는 ACTI VA의 차체를 기반으로 새롭게 개발해, 교환식 배터리 Honda Mobile Power Pack e:를 2개 탑재한 배기량 110cc 상당의 성능을 자랑하는 전기이륜차이다.


인도 사용자로부터 정평이 있는 ACTIVA의 스타일링을 답습하면서, 한눈에 전기이륜차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심플한 스타일링, 프런트 콤비네이션 라이트와 리어 콤비네이션 라이트나 윙커를 LED화했다. 정격 출력 4.2kW, 최대 출력 6.0kW를 발휘하는 혼다 휠 사이드 모터를 탑재해 최대 102km의 주행 거리를 실현했다.


QC1은 1.5kWh의 고정식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이륜차로, 정격 출력 1.2kW, 최대 출력 1.8kW를 발휘하는 콤팩트한 인휠 모터를 후륜에 탑재했다. 시트 아래에는 헬멧을 수납하는 공간 외에 소화물 수납이 가능한 러기지 박스도 확보했으며, 프런트 안쪽에는 프런트 이너 랙과 스마트폰 충전에도 편리한 USB Type-C 소켓을 표준 장비해 편리성을 높였다.


정리_편집국(news@kmnews.net)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혼다 #전기이륜차 #ACTIVA e: #QC1 #HONDA


한국이륜차신문 2024.12.16~12.31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NEWS



MOVIE CLIPS



REVIEW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