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KE


에임스, KT·KR모터스와 손잡고 부산·대구 사업설명회 개최

전국 인프라 확장을 위해 신년 신사업설명회 연다

‘나누’ 전기이륜차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인프라로 배달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에임스가 올해 전국 인프라 확장을 위해 신년 신사업설명회를 1월 18일, 19일 양 일간 부산과 대구에서 개최한다.


에임스의 전기이륜차 인프라 ‘나누’는 부산을 시작으로 광주, 서산, 목포, 대구지역의 배달 대행 시장에서 상용화됐으며, 서울과 경주에서도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실증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서울 실증사업에서는 그동안 사용된 ‘나누파워’ 배터리팩 외 LG에너지솔루션의 VOLTA 팩 사용이 가능한 ‘나누p’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을 선보임으로 모빌리티 라인업의 확장성을 높였으며, KR모터스의 이루션 등 VOLTA 팩을 사용하는 전기이륜차는 나누 인프라 서비스의 이용 대상이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KT는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인프라 확장, KR모터스는 다양한 국산 제작 전기이륜차를 공급, 에임스는 인프라를 운영하는 등 전기이륜차 및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인프라 확산을 위해 강력히 연대한다.


해당 인프라는 일반 라이더뿐만 아니라 배달 대행 라이더가 사용할 수 있어, 주행 후 방전된 배터리를 충전된 배터리로 즉시 교체할 수 있어 주행의 연속성을 더할 수 있다.


이에 에임스 관계자는 “전기이륜차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인프라 확장을 통해 전기이륜차 보급률 증가로 인한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KT, KR모터스와 함께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인프라 확대 및 전기이륜차 보급을 위한 강한 유대를 통해 문화를 형성할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전기이륜차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인프라 신사업과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에임스 #KT #KR모터스


한국이륜차신문 419호 / 2023.1.16~1.31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NEWS



MOVIE CLIPS



REVIEW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