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KE


에임스, 멀티 충전 플랫폼의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선보여

2023-02-24

72V 사양과 48V 사양의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전기이륜차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인프라 전문기업 에임스가 국내 최초로 멀티 충전 플랫폼 전기이륜차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을 선보였다.


에임스는 72V 사양과 48V 사양의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을 동시에 운영, 국내 최초 멀티 충전 플랫폼을 운영하는 회사가 됐다.


기존 72V 사양의 나누 A스테이션은 여타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처럼 단일 제품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48V 사양의 나누 P스테이션은 타사 모빌리티와 호환할 수 있어서 범용성을 높였다.


에임스의 관계자는 “다양한 모빌리티와 호환할 수 있는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을 개발해 대중에게 전기이륜차의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해, 어디서나 쉽게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을 접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으로 내연기관에서의 전기이륜차 전환 진입장벽을 낮추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나누 A·P 스테이션은 나누앱을 통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소비자 주행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요금제가 준비됐다.


에임스 관계자는 “올해 KT와의 협업을 통해 2월부터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을 전국에 550기를 설치한다.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인프라 확장에 맞춰 대리점 및 배달대행사와 협력해 나누 A·P 스테이션과 호환이 가능한 기종을 선보이며, 나아가 시승 제품 전시를 통해 소비자가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부여해 많은 이들이 배터리 공유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에임스는 관련 업계 관계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테이션과 호환할 수 있는 모빌리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에임스 #나누 #전기이륜차 #전기이륜차배터리


한국이륜차신문 421호 / 2023.2.16~2.28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NEWS



MOVIE CLIPS



REVIEW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