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KE


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 전기이륜차 시장 변화 대응을 위한 간담회 개최

2025-05-13

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이하 협회)는 2025년 4월 8일에 대구테크노파크 동대구캠퍼스 1동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전기이륜차 KS 현황 및 시장 변화 대응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협회는 환경부에서 2020년 인가받은 사단법인으로 전기이륜차 관련 기업과 기관 77개 사가 모여 전기이륜차 관련 기술 및 정보 공유 등 보급 활성화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는 전기이륜차 제조/수입사뿐만 아니라 배터리 제조사 등 관련 부품사와 교환형 배터리 충전스테이션 사업자를 포함해 42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협회 사무국에서 관련 자료를 발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진행됐으며, 참석한 업체 간의 인사를 나눌 수 있는 시간도 포함됐다. 협회 사무국 하일정 이사는 2025년 4월 기준 국내 전기이륜차 KS 현황과 교환형 배터리 충전스테이션 설치 현황 등을 포함해 정부 정책 방향과 관련 법령을 주제로 발표했다.


그리고 경북테크노파크에서는 ‘전기이륜차 배터리 공유스테이션 플랫폼 구축사업’ 수혜기업 모집 안내를 통해 KS 배터리, 충전스테이션 등 업계 시제품 제작 지원 내용을 안내했다.


국내 KS 배터리 충전스테이션 산업의 전망을 통해 현재 전기이륜차 제조/수입사의 대응 방안에 관한 내용은 많은 공감도 주었지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것이었다.


KS 규격에 적합한 배터리라 할지라도 용량이 다른 경우 상호 호환성을 확보하기 위한 업계와 정부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과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 협력 관계 구축이 중요하다는 것도 강조했다.


협회 오승호 이사장은 “이번 간담회를 준비하는 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KS 제정 이후 업계에 많은 고민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고민을 해결하는데, 작으나마 회원사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리_편집국(news@kmnews.net)

사진_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 #전기이륜차


한국이륜차신문 474호 2025.5.1~5.15


ⓒ 한국이륜차신문 Corp.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NEWS



MOVIE CLIPS



REVIEW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