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KE


E-바이크 월드뉴스_야마하가 제안하는 전기 모빌리티의 세계

2024-01-10

‘도쿄 오토 살롱 2024’에 7가지 프로토 모델 공개

MOTOR PLATFORM CONCEPT 


야마하는 2024년 1월 12일부터 시작해 14일까지 지바현의 마쿠하리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도쿄 오토 살롱 2024’에 참여해 7종의 다양한 전기 모빌리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야마하는 소형 저속 EV의 범용 플랫폼 ‘YAMAHA MOTOR PLATFORM CONCEPT’의 개발과 동시에 영역을 불문하고 폭넓은 활용 아이디어나 공동 창작·협업 파트너의 탐색을 계속하고 있다.


이번에 열리는 도쿄 오토 살롱에서는 ‘작은 EV를, 사회를 바꾸는 힘으로’를 주제로 기존 파트너와 함께 개발 중인 프로토 모델 7기종을 공개한다.


특별 전시될 모터사이클, XSR 125 ABS

YXZ 1000R(수소 엔진 탑재)


또한 부스에서 재팬 모빌리티 쇼 2023에 선보인 사륜 버기카인 YXZ 1000R(수소 엔진 탑재), 시판 모터사이클 XSR 125 ABS도 전시한다.


YAMAHA MOTOR PLATFORM CONCEPT는 1~2인승 저속 퍼스널 모빌리티에서의 활용을 상정한, 연구 개발 중인 범용 플랫폼이다. 야마하의 전동 모터를 파워 유닛으로, 배터리는 ‘Honda Mobile Power Packe:’를 탑재한다. 차체의 복수 연결이나, 배터리의 복수 탑재 등,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oncept 310


낚시 보트를 탑재한 트레일러 견인 등 해양 레저 용도에 특화한 2인승 전동 유틸리티 모빌리티이다. 오리지널 에어 서스펜션 장비와 스포츠 시트 등의 채용은 물론, 소형 경량인 e-Axle 시스템(구동 모터, 인버터, 감속기, 차동장치, e-Parking 장치를 포함하는 일체형 구동 모듈)을 탑재해 고전비(高電費)를 실현했다.


Concept 580


밭과 부정지(不定枝) 등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 민첩한 이동성과 스마트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2인승 전동 모빌리티이다. 2인 승차가 가능하면서, 경량·콤팩트한 설계로 뛰어난 전비(電費)를 실현했다.


Concept 160


모빌리티의 테두리를 넘어 자유로운 매력을 담은 미니멈 사이즈의 1인승 오프로드 전동 모빌리티이다. 남녀공용이고 도시적인 센스에 더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자유로운 마음을 표현한 스타일링이 특징이다. 각종 기능을 갖춘 발광 LED를 장착했다.


Concept 451


작업자에게 야마하 발동기다운 흥밋거리를 도입해 농지/중산간 지역에서 간단한 작업을 경쾌하고 즐겁게 하는 힘과 기동력을 겸비한 1인승 전동 모빌리티이다. 힘이 넘치는 동력성능으로 농지와 부정지 이동 및 견인작업도 한다.


Concept 350


바람을 가르는 상쾌함을 맛볼 수 있는 리조트용 1인승 전동 모빌리티이다. 맵시 있는 디자인과 탁월한 조종 안정성에 더해 충분한 적재 공간으로 리조트 시설 내 자유로운 이동을 실현한다.


Concept 682


타는 즐거움과 소유의 기쁨을 이루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스텀에도 대응하는 사륜구동 전동 모빌리티이다. 야마하 모터사이클의 계보를 느끼게 하는 색상, 커스텀을 쉽게 즐길 수 있는 모듈러 구조가 특징이다.


Concept 294


도시 생활에 있어서 편리하고 스타일리쉬한 이동 수단으로 폭넓은 연령층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도 부응하는 근미래적 도시형 3륜 퍼스널 전동 모빌리티이다. 북유럽풍 디자인에 린 기능을 갖춘 주행성, IoT 융합에 의한 편의성 등이 특징이다.


이종욱(bikenews@kmnews.net)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도쿄오토살롱2024 #야마하 #YAMAHA #TokyoAutoSalon2024 


한국이륜차신문 442호 / 2024.1.1~1.15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NEWS



MOVIE CLIPS



REVIEW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