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KE


인기 상한가, 전기이륜차 ‘재피 시리즈’와 ‘EM-1’

2021-05-27

대림오토바이 2020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계획 대비 440대 초과 판매… 삼성SDI 리튬이온 배터리셀을 사용해 제작한 국산 배터리를 장착한 ‘재피2’… 고성능 소형 전기이륜차 ‘EM-1’

 

대림오토바이는 2020년 상반기에 ‘재피와 재피플러스, 재피2’ 전기이륜차를 2,177대 판매했다고 발표했다.


상반기에만 2천대가 넘는 판매 실적은 계획보다 약 440대 초과한 것으로 대림오토바이는 전기이륜차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전기이륜차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것뿐만 아니라 제품의 높은 완성도와 전국적으로 구축된 정비서비스 망이 더해져 판매량이 큰 폭으로 상승하게된 요인으로 자체 분석했다.

 

EM-1


대림오토바이는 경형으로 재피와 재피플러스, 재피2, 소형으로 EM-1을 출시하고 있다. 이미 재피와 재피플러스, 재피2는 상반기에 인기 모델로 등극했으며, 그 여세를 이어받아서 하반기에 소형 전기이륜차인 EM-1이 대세로 등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재피                                                                                                         재피2


재피 시리즈는 경형 전기이륜차로 모터 최대 출력이 3.6kW이며, 배터리는 탈부착이 가능하다.


재피에 통신관제 모듈을 장착해 업그레이드한 재피플러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전용 앱 실행을 통해 실시간 차량 정보인 차량의 누적 주행거리, 주행시의 위험 상황(과속, 급가속, 급출발, 급감속, 급정지)의 확인이 가능해 본인의 운전 습관 확인을 통해 안전 운행을 관리할 수 있다. 현재 차량 운행속도와 위치 및 하루 주행거리 확인이 가능하고, 차량의 배터리 잔량 등이 화면으로 나타난다. 


또한 배터리 20% 이하 시에는 황색으로 충전 신호를 표시한다. 또한 단말기나 차량고장에 대한 장애 이력 조회, 실시간 고장 유무를 화면으로 조회할 수 있고, 차량의 충격, 위치이동, 단말 배터리 방전시 ‘이상발생’ 표시 및 알림으로 차량 상태와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재피2는 삼성 SDI 리튬이온 배터리 셀로 만든 국산 배터리를 탑재해 배터리에 대한 불안감마저 해소한 제품이다.

 

하반기에 히트 예감인 소형 전기이륜차인 EM-1은 전기모터 출력이 4.9kW로 내연기관 100cc급 수준이다. 1회 충전 주행거리는 CVS40 보급 평가 모드로 테스트 한 결과 상온에서 60.4km, 저온에서 50.6km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라이더의 시인성을 극대화 시킨 고급 LCD 계기반은 주위 조건에 따라 백라이트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며 속도표시, 배터리 잔량 등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헤드램프를 포함한 모든 램프는 LED를 채용해 안전한 주행을 보장한다. 


동시에 전기 효율은 향상됐지만 전력 소모는 감소해 배터리를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광 센서에 의해 작동되는 스마트키는 간편한 키 조작뿐 아니라 도난 경보 기능까지 더해져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또한 전기이륜차에서 볼 수 없었던 넓은 시트 밑의 러기지 박스로 헬멧 및 소화물 적재가 쉬워졌다. 러기지 박스에는 충전 코드를 상시 보관해 이용할 수 있어 220V 콘센트가 있는 곳 어디서나 손쉽게 충전이 가능하다.

 

대림오토바이의 관계자는 “최근 우리나라의 긴 장마와 태풍 발생 그리고 지구상 각종 기상 이변은 지구 온난화의 영향이라고 발표가 되고 있고, 이에 중앙 정부는 대한민국의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뉴딜 정책을 공표하며, 환경 보존 및 친환경 제품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림오토바이는 뉴딜 정책을 실천하기 위해 친환경 제품 보급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발생으로 언택트 시대에 맞도록 고객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매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2020년 하반기에도 친환경 전기이륜차 보급이 확대될 수 있도록 고객을 위한 철저한 준비를 해서 전기이륜차 보급에 앞장을 서겠다”고 전했다.

 

대림오토바이는 하반기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에 발맞추어 사전 예약을 접수받고 있으며,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리어백 또는 헬멧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대림오토바이의 전기이륜차 구매예약 및 판매, 제품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대림오토바이 또는 지역 대리점과 판매 포스트점 그리고 대형 유통망인 홈플러스, 이마트와 온라인 전문 쇼핑몰 인터파크, 롯데ON, 홈앤쇼핑을 통하면 된다.


(문의 1588-0095)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대림오토바이 #재피 #재피플러스 #재피2 #EM1 #전기이륜차


한국이륜차신문 364호 / 2020.10.1~10.15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NEWS



MOVIE CLIPS



REVIEW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