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아크라포빅, 초경량 티타늄 프로텍션 바 출시

2022-03-18

BMW R 1250 GS 및 어드벤처용 프로텍션 바

BMW R 1250 GS에 티타늄 프로텍션 바를 장착한 모습


아크로포빅의 공식 수입사인 신원모터싸이클은 아크라포빅이 티타늄으로 제작된 BMW R 1250 GS 및 어드벤처 용 프로텍션 바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아크라포빅이 경량 티타늄 기술 분야에서 수십 년 간의 경험에서 얻은 광범위한 지식과 전문 기술을 사용해 BMW R 1250 GS에 적용 가능한 독자적으로 설계된 상부 및 하부 프로텍션 바 세트를 만든 것이다.


제품은 강철 바와 기계적 특성이 동일하지만 스테인리스강보다 약 40% 가벼운 샌드블라스트 처리된 티타늄 튜브로 구성됐다. 티타늄은 높은 강도를 제공하며 동시에 가벼우면서도 부식에 강하다. 이 바는 정밀 TIG(Tung sten Inert Gas welding) 기술로 용접됐다. 또한 레이저 절단 및 미세 가공된 8mm 플랜지의 장착으로 매우 안정적인 구조를 갖추고, 섀시에 부분적으로 고정되어 바를 통해 모든 충격을 분산시켜 준다. 그리고 바이크의 기존 구성 요소와 잘 어울리는지 수많은 테스트와 변형 분석을 수행했다. 


4개로 분리된 바 세트는 모든 부품의 무게가 6.26kg에 불과해, 기존에 출시된 BMW R 1250 GS용 프로텍션 바 세트 중 가장 가벼운 제품이다. 또한 바이크를 높은 수준으로 보호할 뿐만 아니라 추가로 가방과 안개등 또는 다른 제조업체의 스포트라이트를 바에 부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프로텍션 바에는 익숙한 아크라포빅 로고와 티타늄이라는 활자가 새겨져 있다.


상부 프로텍션 바 세트(티타늄)와 하부 프로텍션 바 세트(티타늄)는 함께 또는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단, BMW R 1250 GS 어드벤처에는 하단 바 세트만 사용할 수 있다.


신원모터싸이클의 오창렬 대표는 “아크라포빅이 프로텍션 바를 출시하며 머플러 분야뿐만 아니라 그동안 쌓은 뛰어난 기술력으로 만든 프로텍션 바를 빠른 시일내에 국내에 선보일 수 있게 되길 고대하고 있다. 빠르면 올 하반기에 국내에 소개될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라고 전했다.


아크라포빅의 티타늄 프로텍션 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2-2265-7062)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아크라포빅 #프로텍션바 #신원모터싸이클

 

한국이륜차신문 399호 / 2022.3.13~3.31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REVIEW



MOVIE CLIPS



E-BIKE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