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P 딜러점, 제트팩토리, 대구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참가

2022-09-26

BRP 딜러점인 제트팩토리가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17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가했다.


‘소방 발전 4.0시대 도약하는 소방산업’을 주제로 열린 이 박람회는 2003년 대구 지하철 화재를 계기로 소방 산업발전을 통해 안전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2004년도부터 시작한 국내 유일 소방산업 전문 박람회다. 2015년 국제전시협회(UFI)인증을 획득했으며, 아시아를 넘어 세계 5대 소방 안전 전문박람회로 자리 잡았다.


국내외 357개 사가 참여해 1,223개 부스를 운영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부스 가운데 올해 처음 선보이는 로봇·드론 특별전시관에서는 4족 보행 수색 로봇, 초기화재 진압 로봇, 수중탐색 로봇 등을 접했고, 가상현실(VR)을 활용해 완강기 탈출, 화재 상황에서의 소화기 사용법을 체험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제트팩토리는 캔암 아웃랜더 6X6 1000 XU+와 시두 GTX-LTD 모델을 전시했다.


캔암 아웃랜더는 전천후 다목적 특수차량으로 국내 산악지형과 해안가 등의 험지에서 신속한 기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무거운 짐을 직접 들고 험지를 오르면서 불필요한 체력 소모를 줄이고 더 많은 구조 장비를 이동시킬 수 있어 효율성으로 해안가, 갯벌 등에서도 활용 가능한 지에 대한 문의도 많이 있었다.


시두 GTX-LTD는 강력한 엔진 성능을 바탕으로 3명이 앉을 수 있는 공간으로 인명 구조에 효과적이라는 평을 받았다. 이 모델은 수상 구조 팀의 부상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성능이 뛰어나 이미 많은 소방서와 경찰서에서 사용되고 있다.


BRP 딜러점인 제트팩토리의 관계자는 “국제소방안전박람회를 통해서 BRP 브랜드가 레저뿐만 아니라 인명구조, 농업용, 공업용 등 다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려서 뜻 깊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 및 박람회를 통해 BRP 제품들을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BRP #BRP코리아 #제트팩토리 #캔암 #아웃랜더 #시두 #SEADOO #씨두


한국이륜차신문 411호 / 2022.9.16~9.30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REVIEW



MOVIE CLIPS



E-BIKE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