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부산센터 오픈, 전국 6개 도시에 직영센터 구축 완료

2022-12-05

디앤에이모터스, 직영센터에서 이륜차 종합 서비스 제공

디앤에이모터스 부산센터 외부 전경


디앤에이모터스는 2023년 사업을 위해 직영센터 오픈 등 전국적으로 영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선제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디앤에이모터스는 생산 및 물류 기지를 경남 창원에서 충북 충주로 이전을 확정하고, 지난 10월 충주 공장 착공식을 진행했다. 여기에 직영센터를 신규 오픈하면서 전국 거점 구축에 나섰다.


디앤에이모터스 부산센터 내부 모습


국내 시장의 세계화에 앞장을 서겠다는 취지로 운영되는 직영센터는 세계적인 전동화의 흐름에 빠른 적응을 위해 내년 출시 예정인 국내산 전기이륜차 ED-1(프로젝트명)을 중심으로 고성장 산업으로 평가받는 전기자전거 및 PM 제품 또한 취급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의 영업 방식인 이륜차 판매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렌탈·AS·부품·BSS(D스테이션)까지 아우르는 5가지의 전방위적 사업을 책임진다. 여기에 전통의 내연 이륜차 판매·수리 이외에도 미래 사업인 전기이륜차와 E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을 위해 인근 대리점 및 센터와도 긴밀히 연계할 예정으로, 이륜차 렌탈 전문 기업인 에이렌탈앤서비스를 통합해 운영한다.


디앤에이모터스 수원센터


디앤에이모터스는 수원센터(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74), 광주센터(광주 서구 상무대로 1063-1), 대구센터(대구 서구 와룡로 340), 대전센터(대전광역시 중구 오류로 18), 제주센터(제주시 노형로 208)에 이어 최근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대로 116에 부산센터까지 오픈했다. 부산센터를 오픈하며 전국 6개 지점의 직영센터를 설립했다.


직영센터의 규모는 지점별로 다르지만, 평균 300~400평의 크기로 운영된다. 특히 위치가 5개 사업 구분을 통합하면서 고객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고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권역별 주요 거점에 자리하고 있다.


디앤에이모터스 제주센터

디앤에이모터스 대구센터


디앤에이모터스 관계자는 “이번 부산 직영센터를 오픈하며 6개 거점을 확보했고, 2023년도에 추가로 인천과 서울 강북 지점을 오픈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앞으로 내년 중순에 본사를 충주로 이전하면 물류에 대한 애로사항을 극복하고, 전국망 구축을 각 직영센터로 충족해 나아가며 새로운 상승을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디앤에이모터스는 최근 퍼스널모빌리티(PM) 제품을 출시하며, 이륜차 전문기업을 넘어서 종합 모빌리티 회사로 새로운 발돋움을 하고 있다.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디앤에이모터스 #에이렌탈앤서비스 #ED1


한국이륜차신문 416호 / 2022.12.1~12.15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REVIEW



MOVIE CLIPS



E-BIKE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