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KR, 이륜 정비사 양성 과정 19기 수료

2023-01-06

업체 유일의 이륜차 전문 인력 양성

KMCA MTSC 과정 19기 수료생들


KR모터스가 이륜차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통해 서비스 및 판매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륜차 정비사 양성 과정 교육원이 ‘KMCA’이다.


KMCA는 2022년 12월 16일 경남 창원 본사 2층 대회의실에서 제19기 KMCA MTSC(Motorcycle Total Service Curriculum/이륜차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 교육과정) 과정의 훈련생 수료식을 진행했다.


최우수상 이병용 / 우수상 김주성 / 장려상 조강윤 / 모범상 이주환


2022년 10월 24일부터 12월 16일까지 교육이 진행된 19기는 총 14명이 수료한 가운데 이륜차에 대한 기초이론부터 분해 조립까지 실무와 실전에 적합한 이륜차 정비 교육과정을 거쳤다.


세부적으로 전장, 차체, 엔진 등의 고장 배제법 등 이륜차 전반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았다. 또한 전기이륜차의 기본적인 작동 원리 및 대처요령을 배우는 전기이륜차 교육, 대배기량 기종의 EFI 시스템 기초이론과 진단기 사용법, 서비스 및 고객 대응법 등도 배웠다.


19기 수료식에서 교육 성적에 따라 최우수상 이병용, 우수상 김주성, 장려상 조강윤, 모범상 이주환 교육생이 상을 받았다. 특히, 이번 19기 수료생 중 김서진, 조강윤 교육생은 우수한 능력을 발휘해서 KR모터스에 입사했다.


19기 교육을 진행한 김슬기 강사는 “짧게 느껴진 8주간에 연수생들의 정비 능력 향상이 눈에 보였다. 연수생들은 자신의 정비 실력이 향상되는 능력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무엇보다 19기는 연수생들끼리의 궁합이 좋아 즐기며 정비도 함께 배울 수 있었다. 앞으로 이륜차 산업의 미래에 주축이 될 인재들과 함께해 너무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KR모터스는 2023년 상반기에는 교육생을 모집하지 않으며, 교육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하반기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KR모터스 #KMCA #MTSC 


한국이륜차신문 418호 / 2023.1.1~1.15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REVIEW



MOVIE CLIPS



E-BIKE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