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쇼에이, X-15 알렉스 마르케즈 73 V2 TC-2

2023-05-23

MotoGP 최고의 로드레이스에서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쇼에이 풀 페이스 X-시리즈의 플래그십 헬멧이 X-15이다.


X-15는 고속 주행 시의 공력 성능 최적화를 도모하기 위해 로우 에어 스포일러를 설계했으며, 쇼에이 자체 풍동 실험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쉘 디자인을 완성했다.


X-15의 실드는 TEAR OFF FILM을 장착할 수 있는 실드가 기본 구성이다. 실드는 곡률과 두께를 최적화하고, 철저하게 광학 특성을 높인 폴리카보네이트 재질(CWR-F2R)을 사용해 자연스럽고 선명한 시야를 확보했다. 동시에 강성을 높여 고속 주행 시의 실드의 휘어짐이나 비틀림을 해소했다.


X-15의 패드는 센터 패드를 6분할 해 모두 독립적으로 교체할 수 있는 새로운 내피 시스템으로 착용감을 더욱 높였다. 그리고 내피의 소재는 예전부터 호평을 얻었던 흡수, 건조가 뛰어난 원단과 촉감이 좋은 기모 소재를 채용했다. 볼 패드는 비상 시 헬멧을 쉽게 벗을 수 있게 했다.


X-15의 벤틸레이션(환풍)은 주행 시에 바람을 확실하게 내부로 받아들여서 열과 습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게 설계, 이마 위치에 좌우 각 1개, 턱 위치에 2개의 덕트를 만들었다.


이번에 출시한 X-15 알렉스 마르케즈 헬멧의 소비자가격은 108만 원이다.


쇼에이코리아 제공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쇼에이 #X-15 #알렉스마르케즈


한국이륜차신문 427호 / 2023.5.16~5.31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REVIEW



MOVIE CLIPS



E-BIKE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