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세이프웨어, 그리스 ‘그릭그룹’과 파트너십 체결

2024-06-11

유럽 시장 진출 본격화

라이더용 안전장비 라인업 에어베스트 M시리즈를 생산하는 휴먼 세이프티 솔루션 기업 세이프웨어는 그리스의 IT 전문 유통 기업 그릭그룹(GricGroup)과 스마트 안전장비 분야에서 유럽 내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5월에 체결하고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그리스 아테네에 본사를 둔 그릭그룹은 소비자 가전 및 프리미엄 모바일 액세서리 분야의 선도적인 유통 기업으로 유럽 전역에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유럽 최대의 항만 기업인 디포트(DPort)를 비롯한 다수의 해운 항만 기업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그릭그룹은 그간 세이프웨어 에어백의 기술검증(POC) 테스트와 더불어 그릭그룹의 유럽 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품 피드백을 받는 등 시장성 평가를 진행해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세이프웨어의 대표 제품인 ‘스마트 추락보호 에어백 C3’를 비롯해 모든 개인형 에어백 안전 제품을 유럽 내 공급하기 위해 마케팅, 판매, 유통, 사후관리까지의 전 과정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그리스는 물론 유럽의 다양한 시장에 확장 유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그릭그룹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C3는 추락과 단순 넘어짐을 판별하는 동작 인식 알고리즘과 센서를 통해 작업자의 사고가 감지되면 에어백을 즉시 팽창시켜 착용자의 중상 취약 부위를 보호하는 조끼 형태의 스마트 안전장비다. 기존의 에어백 전개 방식인 화약식 에어백과는 다르게 이산화탄소 카트리지와 전자식 인플레이터 기술을 적용해 안정성을 높이고 충격과 소음을 크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앞서 세이프웨어는 해당 기술에 대해 유럽 CE인증과 더불어 일본과 유럽에서 각각 특허를 획득했다.


한편 세이프웨어는 이에 앞선 지난 4월 유럽 전 지역에 익스트림 스포츠 장비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프랑스 기업 ‘유로글로벌 트레이딩(EUROGLO BAL TRADING)’과 승마용 안전 장비를 생산, 유통하고 있는 스웨덴 기업 ‘니펫(Nipet)’과도 각각 자사 보유 스마트 에어백 전 제품에 대한 현지 영업 및 공동 사업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세이프웨어 제공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세이프웨어 #그릭그룹 #에어베스트


한국이륜차신문 452호 / 2024.6.1~6.15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REVIEW



MOVIE CLIPS



E-BIKE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