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건설 현장에서 빛나는 세이프웨어

2024-08-13

HDC현대산업개발 전국 건설 현장에 ‘스마트 추락 보호 에어백 C3’ 공급

세이프웨어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전국 건설 현장에 ‘스마트 추락 보호 에어백 C3’를 공급했다고 7월 9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 에어백 공급은 HDC현대산업개발의 안전관리부문 디지털 전환 및 현장 안전 강화의 하나로, 건설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추락 및 낙상사고로부터 작업자를 보호하기 위해 진행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산업자재 상하차, A형 사다리 작업, 안전 펜스 설치 등의 고소작업 시 작업자들이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스마트 추락보호 에어백 C3를 배치해 활용하고 있다.


세이프웨어의 스마트 안전 대표 제품인 C3는 추락 사고와 일상 동작을 판별하는 내장 센서를 통해 착용자의 사고가 감지되면 에어백을 즉시 팽창시켜 머리, 목, 허리, 골반 등 중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신체 부위를 감싸 보호한다. 저전력 블루투스(BLE) 연동형 모델의 경우 감지센서가 추락을 인식하는 동시에 지정된 안전관리자의 연락처로 응급콜을 전송함으로써 사고자의 구조 골든타임 확보에 도움을 준다.


세이프웨어는 C3가 1,000여 곳의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1주일에 한 명꼴로 추락 사고자를 보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세이프웨어 신환철 대표는 “이번 공급은 산업재해 중에서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추락 사고의 예방 측면에서도 사측과 작업자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교류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건설 및 유통 산업현장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유형의 산업현장에서 모두가 안심하고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과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리_편집국(news@kmnews.net)

사진_세이프웨어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세이프웨어 #HDC현대산업개발 #스마트추락보호에어백 #C3 


한국이륜차신문 456호 / 2024.8.1~8.15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REVIEW



MOVIE CLIPS



E-BIKE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