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암 뉴모델 ‘라이커 스포츠’ 공개

2022-05-10

주행 중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최초로 추가

 

BPR사의 3륜 바이크 2022년 캔암 온로드 모델이 공개됐다. 눈에 띄는 점은 라이커 라인업 중에서 추가된 ‘라이커 스포츠’ 모델이다.


‘라이커 스포츠’는 라이커와 라이커 랠리 에디션 사이 중간 모델로 라이커 랠리와 똑같이 뒤쪽에 MAX 마운트가 있다. 그리고 이번 2022년 모델에는 주행모드 중 크루즈 컨트롤이 처음으로 추가됐다. 장거리 주행을 할 때도 항상 스로틀을 잡고 있을 필요가 없고 크루즈 컨트롤로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다. 


엔진은 로탁스 900 ACE, 3기통, 수랭식으로, 8,000rpm에서 최대출력 82마력을 발휘한다. 트랜스미션은 후진 기능이 포함된 CVT를 사용해 오토매틱 방식을 채택했다. 또한 캔암 라이커만의 특징인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개성 있는 자신만의 라이커를 꾸밀 수 있다.


‘라이커 스포츠’는 라이커 랠리와 기계적으로는 똑같아 보이지만 더 날카로운 스타일링으로, 원격 조정 장치가 있는 KYB 프런트 쇽을 갖추고 있다. 스포츠 모드는 뒷바퀴의 트랙션 컨트롤을 느슨하게 하여 제어된 드리프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프런트 서스펜션은 더블 위시본이 사용됐고, 리어 서스펜션은 멀티링크 모노 스윙 암이 장착됐다. 프런트와 리어 쇽은 KYB HPG 프리로드가 장착됐다. 트위스트 앤 고 자동변속기는 차량 성능과 연료 효율성이 완벽한 균형을 유지하도록 설계된 손쉬운 변속을 제공해 주행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알루미늄 프런트 림은 5가닥의 딥 블랙이며, 크기는 16×4.5인치이다. 리어 림은 16×6.5인치이다. 지상고는 101mm, 시트 높이는 62.9cm이며 건조중량은 291kg이다. 4.5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에는 속도계, 회전 속도계, 주행거리계, 엔진 표시등, 연료게이지, 크루즈 컨트롤, ECO 모드 및 스포츠 모드 등이 표시된다.


안전시스템으로 SCS(안정성 제어 시스템), TCS(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ABS 시스템, HHC(힐 홀드 컨트롤)를 적용해 라이더의 안정성을 높였다.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BRP #캔암 #라이커 #라이커스포츠


한국이륜차신문 402호 / 2022.5.1~5.15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