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 라이더 ST의 한정판 아이콘 콜렉션 커스텀 모델

2022-09-21

할리데이비슨, 로우 라이더 엘 디아블로 출시


미국의 유명 커스텀 도색 업체인 건슬링어 커스텀 페인트의 작업… 전 세계 총 1,500대만 생산하는 한정판 모델로 국내에는 31대만 판매 예정

아이콘 콜렉션 한정판. 로우 라이더 엘 디아블로


할리데이비슨 미국 본사는 9월 2일 한정판 아이콘 컬렉션 출시의 일환으로 최신 제품인 ‘Low Rider El Diablo(이하 로우 라이더 엘 디아블로)’를 선정했다.


한정판 아이콘 컬렉션은 할리데이비슨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 있는 모델에서 특별한 영감을 담고 있는 모터사이클 시리즈이다.


각 모터사이클 아이콘들은 최신 기술과 함께 시그니처 색상, 디자인 및 부품을 적용했다. 한정판 컬렉션인 만큼 각 모델은 개별 넘버링을 갖게 되며 단 한 번만 생산되는 것이 원칙이다.


미 서부 해안의 커스텀 스타일을 반영한 로우 라이더 엘 디아블로는 스포츠 투어러인 로우 라이더 ST를 기반으로 멋진 핀 스트라이프 도색과 락포드 포스게이트로 다재다능함을 표현했다.


로우 라이더 엘 디아블로는 스타일과 스포츠 투어링 성능을 극한까지 끌어올린 모델이다. 소프테일 섀시의 팽팽한 핸들링 성능과 밀워키에이트 117 파워트레인의 V트윈 엔진과 함께 프레임 장착 페어링을 결합했다. 이 한정판 모터사이클은 전 세계 1,500대만 한정 제작되며 각 모델은 고유한 넘버링이 표기된다.


미국 콜로라도 주의 골든에 있는 건슬링어 커스텀 페인트(Gunslinger Custom Paint)의 작업으로 탄생한 독특한 색상이 로우 라이더 엘 디아블로의 핵심이며, 유명 화가와 디자이너 등 다양한 예술가들이 근무하고 있는 커스텀 전문 도색업체인 만큼 특별한 모터사이클을 소유하고자 하는 라이더들의 마음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또한 클럽 스타일의 프런트 페어링과 락포드 포스게이트사와 공동 개발한 디지털 신호 처리(DSP) 기술이 들어간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한 음향으로 라이더의 스타일리시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한다. 또한 할리데이비슨 최대의 배기량인 밀워키에이트 117 엔진의 강력한 출력과 미쉐린 스코쳐 타이어와 듀얼 프런트 브레이크 디스크의 조합이 확보한 뛰어난 제동력으로 ‘스포츠 성이 높은 투어러’로 완성됐다. 편안한 주행을 답보해줄 각종 전자 장비와 크루즈 컨트롤 등 편의장비까지 완비했다.


할리데이비슨의 디자인 및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브래드 리처드 부사장은 “로우 라이더 엘 디아블로는 아이코닉한 1983년 FXRT의 현대적인 표현이자, 창의적 시대감을 대표한다. 이 제품은 80년대 남부 캘리포니아의 반문화 정신을 원래 FXRT의 곡선에 강력한 핀 스트라이프 라인을 포함, 세심하게 제작된 맞춤형 페인트를 현대적인 형태로 구현한다”라고 전했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담당자는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로우 라이더 ST에 강력한 스타일링이 더해진 로우 라이더 엘 디아블로는 한국에 31대만 한정 판매된다.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있는 한정판 모터사이클인 만큼 구매를 서두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로우 라이더 엘 디아블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할리데이비슨 #로우라이더엘디아블로


한국이륜차신문 411호 / 2022.9.16~9.30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