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크루저를 지향하는 로얄엔필드의 기대작

2023-02-13

로얄엔필드, 슈퍼 메테오 650 글로벌 공식 론칭


호평받는 648cc 트윈 엔진과 신형 차대를 채용한 슈퍼 메테오, 투어링에 적합한 세련된 모터사이클을 생산해 온 로얄엔필드의 121년 헤리티지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 인도와 유럽에서 출시, 몇 개월 내로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도 출시 예정

로얄엔필드의 공식 수입원인 로얄엔필드 코리아는 2022년 EICMA에서 공개된 로얄엔필드의 기대작으로, 정통 크루저를 지향하는 슈퍼 메테오 650이 유럽과 인도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슈퍼 메테오 650은 전 세계에서 높은 평가를 얻고 있는 인터셉터 650과 컨티넨탈 GT 650에서 사용되는 648cc 트윈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로얄엔필드의 최상급 크루저 모델로, 슈퍼 메테오 650과 슈퍼 메테오 650 투어러가 있으며, 총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로얄엔필드는 1950년대 중반부터 크루저의 인기가 높았던 미국에 판매하기 위해 2기통 엔진을 탑재한 레디치 슈퍼 메테오(Redditch Super Meteor)를 생산했다.


그 후, 인도에서 최고의 바이크로 불리는 라이트닝 535, 350 및 500cc 썬더버드 시리즈를 출시해 크루징 시장을 개척했다. 2020년에는 새로운 J시리즈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메테오 350을 출시하면서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그리고 2023년에 전통을 지키면서 진화시킨 모델로 슈퍼 메테오 650이 등장했다.


철저한 테스트를 거친 역작


로얄엔필드는 슈퍼 메테오 650의 출시를 위해 레이싱 서킷, 벨기에 고속도로와 샛길 그리고 인도, 영국, 스페인의 복잡한 도심에서 수백만 km가 넘는 거리를 제한 시간 내 도달하는 엄격한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제품의 완성도와 품질의 신뢰성을 높였다.


크루징에 최적화된 해리스 퍼포먼스제의 신형 차대를 채용하는 슈퍼 메테오 650의 공유랭 648cc 병렬 트윈 엔진은 최대토크 52.3Nm과 최고출력 47ps를 발휘한다.


또한 단순한 조작계와 인체 공학을 융합해 고속도로에서의 안정된 주행과 와인딩 로드에서의 즐거움을 양립했다. 특히 엔진은 부드럽고 유연하면서도 풍부한 토크를 내며, 로얄엔필드만의 레트로 감성을 돋보이게 한다.


슈퍼 메테오 650은 정통 크루저 스타일의 하나인 낮은 자세와 편안한 발착지성을 위해 프런트에는 19인치, 리어에는 16인치 휠을 채용했다. 그리고 광폭 튜브리스타이어는 고속 주행을 할 때 신뢰성과 안정감을 제공한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인상적인 실루엣이 모터사이클을 더욱 날렵해 보이게 해주며, 정지 상태에서도 앞으로 나아가며 크루징하는 모습을 연출해준다.


계기반은 회전 속도, 기어 표시기, 연료 게이지, 시계 및 트립미터 등의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조절이 가능한 클러치와 브레이크 레버는 레트로 느낌을 더해 부드럽게 작동한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그립에는 로얄엔필드 로고가 덧대어져 있다. 왼쪽 패널 아래에는 USB 소켓이 있어 스마트폰 충전 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 도립 프런트 포크나 LED 헤드램프가 채용됐다. 특히 헤드램프는 로얄엔필드 최초로 LED를 채용해, 레트로의 매력과 LED 기술의 장점을 모두 살릴 수 있도록 섬세하게 디자인됐다.


슈퍼 메테오 650은 5가지 색상이 있으며, 투어링 윈드스크린, 디럭스 투어링 시트, 뒷좌석 등받이가 장착된 슈퍼 메테오 투어러는 2가지 색상으로 총 7가지 색상이 라인업된다.


국내에는 올해 중순 출시 예정


로얄엔필드의 CEO B 고빈다라잔은 “로얄엔필드는 항상 뛰어난 바이크를 제작할 뿐만 아니라 기존의 바이크 세그먼트를 바꾸어 버리는 모델을 새로 만드는 일에 주력해 왔다. 이전에 판매한 크루저 모델인 썬더버드를 계승한 메테오 350은 유럽과 그 밖의 지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 중 하나가 됐다. 


이번에 출시한 슈퍼 메테오 650은 고급 크루저 장르에 새로운 활기를 넣어주며, 접근성 뛰어난 미들급 정통 크루저라는 고유한 정체성을 만들었다. 슈퍼 메테오 650은 인도에 1월부터 판매되며, 조만간에 유럽과 그 밖의 시장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로얄엔필드 코리아의 관계자는 “세계뿐만 아니라 국내에도 주목받고 있는 슈퍼 메테오 650은 인도와 유럽에 먼저 출시된 후에 국내에는 올해 중순에 출시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로얄엔필드 #슈퍼메테오650


한국이륜차신문 420호 / 2023.2.1~2.15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