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엑스맥스300(2023년식)

2023-02-21

최상의 스포츠 라이딩을 느낄 수 있도록


야마하의 베스트셀러 스쿠터인 엑스맥스300(이하 엑스맥스)의 2023년식 모델이 국내에 공식 론칭됐다.


2017년 이후 6년 만에 모델 변경이 이루어진 엑스맥스는 ‘Condensed 7days Mobility’를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엑스맥스와 함께하는 시간이 일주일 동안 긍정적인 자극을 선사한다는 뜻이다.


특히 신형 엑스맥스는 도심 주행과 투어링 모든 부분에서 최상의 스포츠 라이딩을 느낄 수 있도록 주행 스트레스 저감에 중점을 두었다.


더 쾌적하고 자극적인 주행을 제공하는 스포츠 바이크와 동등한 프런트 포크를 강조한다. 동시에 안정감을 강조한 프레임 모티브를 새롭게 디자인하고, ‘X’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도록 헤드·포지션·테일 램프의 디자인 변화가 이루어졌다.


시트고는 이전과 동일하지만 허벅지 안쪽이 닿는 부분을 인체공학적으로 수정해 이전보다 우수한 발착지성을 실현했다. 또한 주행 중 미끄러짐이 덜 발생하도록 시트커버의 재질을 변경했다. 브레이크 레버 비율을 최적화해 이전보다 쉽게 강력한 제동력을 발휘한다.


신형 계기반은 한글을 지원하며, 뛰어난 인터페이스를 갖춘 3.2인치 LCD 메인 표시창과 4.2인치 TFT 정보 표시창 두 가지로 구성됐다.


차량과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동해 차량 정보를 제공하는 Y-커넥트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국내에는 최상위 모델인 테크 맥스(Tech Max)만 발매되며 올해 3월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소비자가격은 나중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야마하 #엑스맥스300 #엑스맥스 #2023엑스맥스


한국이륜차신문 421호 / 2023.2.16~2.28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