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장비와 오프로드 성능을 향상하다

2023-05-09

KTM, 890 ADVENTURE R


판매 가격 2,450만 원


공기역학과 인체공학을 개선해 바이크의 민첩성을 향상

2023년 모델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데모 모드 설치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가리지 않고 모험을 즐기는 라이더를 위해 KTM이 선보인 2023년식 890 어드벤처 R (890 ADVENTURE R)이 국내에 출시된다.


2022년 KTM 어드벤처 라이더 랠리(Adventure Rider Rally)에서 처음 공개됐던 890 어드벤처 R은 장거리 주행에서도 라이더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KTM 450 랠리 모델에서 힌트를 얻어 채용한 WP 서스펜션 패키지(WP XPLOR 포크와 WP XPLOR PDS 리어 쇼크)를 채용했다. 또한 450 랠리에서 추가로 영향을 받은 새로운 페어링, 연료 탱크 및 카울로 재설계로 공기역학과 인체공학을 개선해 바이크의 민첩성을 향상했다.


890 어드벤처 R의 오프로드 성능은 좋아졌다. 새롭게 채용한 낮은 윈드실드, 높은 프런트 펜더와 엔진 프로텍터는 좁은 오프로드에서의 주행 성능을 높여준다.


이외에도 USB-C 커넥터가 장착된 새로운 5인치 TFT 디스플레이는 메뉴를 쉽게 탐색할 수 있는 직관적인 그래픽으로 완전히 바뀌었다. 또한 라이더가 마지막 선택에서 선호하는 목적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발된 턴 바이 턴 플러스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제공한다. 새로운 콜아웃 기능 또한 라이더들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전자장비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잠재력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KTM은 6D 센서에서 판독 값을 가져오는 차세대 ABS 제어 장치도 포함했다. 이 장치는 주어진 상황에 대해 정확한 양의 제동력을 적용한다.


새로운 색상의 일체형 시트는 오프로드 또는 장거리 주행할 때 이동성과 그립을 강조하는 라이더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전자장비의 우수성을 선보이기 위해 2023년 모델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데모 모드를 설치했다. 새로운 데모 모드를 사용하면 라이더가 처음 1,500km 동안 바이크의 모든 사양과 옵션을 활용할 수 있다. 데모 모드 설정 덕분에 라이더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스로틀 감의 차이, 전자장비 반응의 변화 등 바이크 세팅의 범위를 느끼고 경험할 수 있다.


구매나 프로모션 내용은 가까운 KTM 딜러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KTM 코리아 제공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KTM #890어드벤처R


한국이륜차신문 426호 / 2023.5.1~5.15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