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카티×람보르기니, 환상의 콜라보

2025-06-24

두카티 Panigale V4 Lamborghini

이탈리아 모터사이클 브랜드 두카티와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가 다시 한번 손을 잡았다.


이탈리아의 기술력과 감성을 담아낸 이번 협업의 결과물은 바로 슈퍼바이크 ‘Panigale V4 Lamborghini’다.


‘The Art of Unexpected(예상 밖의 예술)’이라는 슬로건 아래 탄생한 이 모델은 밀라노 디자인 위크 기간 중 처음 공개됐으며, 국내에는 2025년 하반기 출시될 예정으로 현재 전국 두카티 딜러를 통해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이다.


두 브랜드의 협업은 이번이 세 번째다. 앞서 ‘Streetfighter V4 Lamborghini’와 ‘Diavel 1260 Lamborghini’를 선보였던 두카티와 람보르기니는 이번에도 ‘첨단 기술’, ‘스포티함’, ‘희소성’을 핵심 가치로 내세우며 한정판 슈퍼바이크를 완성했다.


Panigale V4 Lamborghini는 두카티의 최신 슈퍼바이크 ‘Panigale V4 S’와 람보르기니의 플래그십 하이브리드 슈퍼카 ‘Revuelto’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두 모델은 각 브랜드의 최신 기술력과 디자인 철학이 반영됐으며, 두카티의 데스모세디치 스트라달레 엔진과 람보르기니의 V12 HPEV 파워트레인이 각각 상징적인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람보르기니의 스테판 윙크엘만 회장 겸 CEO는 “람보르기니와 두카티의 디자인 언어가 만나 이탈리안 정신과 아름다움을 완벽히 구현했다”라며 “두카티는 Revuelto의 극한의 스포티함과 독점성을 마스터피스 수준으로 재해석했다”라고 밝혔다.


Panigale V4 Lamborghini는 Revuelto의 디자인 요소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 알루미늄 단조 휠, 광범위하게 사용된 카본 파이버 소재, Grigio Telesto와 Nero Noctis의 듀얼 톤 리버리, Verde Scandal 컬러 포인트 등 세세한 디테일이 이를 반영한다.


특히, Revuelto 소유 고객 63명을 위한 ‘Speciale Clienti’ 에디션도 마련했다. 고객은 자신의 차량 색상에 맞춰 바이크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두카티의 클라우디오 도메니칼리 CEO는 “이번 모델은 이탈리안 우수성과 퍼포먼스를 디자인으로 완벽하게 표현한 작품”이라며 “상징적인 두 모델의 협업으로 새로운 컬렉터용 바이크가 탄생했다”라고 설명했다.


Panigale V4 Lamborghini는 총 630대만 한정 생산되며, 주요 특징은 Revuelto 스타일의 알루미늄 단조 휠, 카본 파이버 외장 및 Verde Scan dal 포인트, 218.5마력의 아크라포빅 티타늄 머플러, 185kg 경량 차체, 드라이 클러치, 전용 디지털 클러스터 그래픽, 고유 번호가 새겨진 알루미늄 키, 인증서 포함, 레이싱 키트 및 전용 패키지 제공, 또한, 바이크와 매칭되는 헬멧, 라이딩 재킷, 슈트 등도 함께 출시된다.


Panigale V4 Lamborghini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이탈리아 디자인과 기술의 결정체로 평가받는다. 자동차와 모터사이클을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다시 없을 수집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정리_편집국(news@kmnews.net)

사진_두카티 코리아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두카티 #람보르기니 #파니갈레V4 #PanigaleV4Lamborghini #DUCATI 


한국이륜차신문 477호 2025.6.16~6.30


ⓒ 한국이륜차신문 Corp.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