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모델_SUZUKI, 2024년식 HAYABUSA(GSX1300R)

2024-02-19

하이퍼 스포츠 투어러의 살아있는 전설


2,399만 원


스즈키코리아가 최근 25주년을 맞아 압도적인 존재감을 다시 확인시켜준 초고속 스포츠 투어러 HAYABUSA(이하 하야부사)의 2024년식 모델을 출시한다.


1999년 첫 출시된 하야부사는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속도와 파워, 강력한 성능으로 모터사이클 최초 320km/h를 돌파하며 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킨 모델이다.


출시와 동시에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형 모터사이클’이라는 칭호를 얻었고 ‘얼티밋 스포츠 Ultimate Sport’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만들며 전설로 자리매김했다.


하야부사 등장 이후 업계에서는 자체적으로 최고속 한도를 제한하면서 속도 전쟁 시대를 종식했지만, 모든 지표에서 보여준 뛰어난 성능과 민첩한 핸들링, 시선을 사로잡는 대담한 디자인으로 큰 사랑을 받은 하야부사는 2008년 한 번의 진화를 거쳐 20년이 지난 현재까지 얼티밋 스포츠 세그먼트에서 1위 자리를 내놓지 않았다.


MotoGP와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 등 세계 제일의 레이스에서 혼다, 야마하, 가와사키, BMW, 두카티 등 메이저 브랜드와 경쟁해 2020년 시즌 챔피언을 달성한 스즈키는 수년간 축적된 첨단 레이스 기술력을 집약시켜 차세대 하야부사를 완벽하게 진화시켰다.


단순한 외관 변경, 출력의 변화, 장비의 추가가 아닌 하야부사가 사랑받을 수 있었던 기존의 장점들을 더욱 발전시키고 나아가 미래 기술의 융합을 통해 라이더의 한계를 끌어올려 더욱 안전하고 재미있는 라이딩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상징적인 디자인과 가공할 성능의 조화


독보적인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더욱 발전시킨 하야부사는 특유의 매를 닮은 형상을 더욱 날카롭고, 세련되게 다듬어 최저의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하며 가속 성능까지 끌어올렸다.


새로운 1,340cc 직렬 4기통 엔진은 24가지 이상의 엔진 부품을 새롭게 설계하고 진화시켜 기존 2세대 엔진의 장점은 살리면서도 효율성과 내구성을 크게 향상했다.


기존과 같이 최고 속도 299km/h의 엔진 퍼포먼스는 유지하고 가장 많이 주행하는 중저속 대의 파워와 토크를 획기적으로 높여 기존보다 0.2초 더 빠른 제로백 3.2초를 달성했다. 더욱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5를 만족하는 동시에 성능과 내구성, 수명을 더욱 개선한 것이다.


또한 안정과 직결되는 제동과 관련해서는 코너링 시 제동 압력을 최적화 시키는 코너링 ABS와 앞뒤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CBS)을 적용해 강력하고 효율적인 제동성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라이딩 시 엔진 브레이크 양을 조절할 수 있는 엔진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 가속 시 앞바퀴 들림을 방지하는 리프트 방지 시스템, 급정지 시 테일라이트를 빠르게 점등시켜 후면에 알리는 비상 정지 시그널, 내리막 주행 시 뒷바퀴 들림을 방지하는 내리막 제어 시스템, 오르막에서 정지 후 재출발 시 차량이 뒤로 밀리는 걸 방지하는 오르막 제어 시스템까지 현존하는 최고의 전자장비들을 모두 갖추어 스마트하고 안전한 라이딩을 지원한다.


프레임은 슈퍼카에 적용되는 압출 알루미늄 방식이 적용됐다. DLC(Diamond-Like Carbon) 코팅된 완전 조절식 KYB 도립식 프런트 포크와 리어 서스펜션이 어우러져 최적의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공도 사양 중 최상급인 브렘보의 Stylema가 채용됐다. 더 커진 Ø320mm 플로팅 디스크와 함께 강력하고 효율적인 제동성능을 보여준다. 새로운 7가닥 알루미늄 휠과 하야부사 전용으로 개발된 브릿지스톤 배틀랙스 하이퍼 스포츠 S22 타이어는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해 라이더의 한계를 끌어올린다.


또한 슈퍼카와 같이 다섯 개의 섹션으로 구성된 계기반은 타코미터와 풀 TFT, LCD가 조합되어 라이딩에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것과 동시에 시각적 만족도까지 높였다. 날카롭고 터프한 디자인의 멀티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방향지시등 통합형 LED 포지션 라이트는 하야부사만의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벽하게 완성했다.


검증된 스즈키 전자제어 기술의 집약체


새롭게 적용된 첨단 전자 장비 패키지인 스즈키 지능형 라이드 시스템은 하야부사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라이더가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IMU 6축 관성 측정 장치와 32비트 ECM을 기반으로 총 19가지의 전자 장비들을 이질감 없이 작동시켜 안전하고 쾌적한 라이딩을 지원한다.


라이딩 컨트롤과 관련해서는 스즈키 최상위 슈퍼바이크인 GSX-R1000R에 적용된 양방향 퀵시프트와 장거리 주행 시 피로도를 줄여주는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주행 환경 및 취향에 따라 파워를 조절할 수 있는 파워 모드 셀렉터, 휠스핀 허용량을 조절해 최적의 접지력을 제공하는 레이스 사양의 10단계 구동력 제어 시스템(TCS), 빠르고 안정적인 스타트를 지원하는 론치 컨트롤 시스템, 최대 속도를 자유롭게 제한할 수 있는 액티브 스피드 리미터, 저속 주행 클러치 조작 시 RPM을 높여 시동 꺼짐을 방지해 주는 저속 RPM 보조 시스템, 원터치 간편한 시동을 지원하는 이지 스타트 시스템까지 다양하다.


차량 색상은 화이트, 블랙, 그레이 3가지이며, 소비자가격은 전년과 동일한 2,399만 원이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스즈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uzuki.kr)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스즈키코리아 제공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스즈키 #하야부사 #GSX1300R #HAYABUSA #SUZUKI


한국이륜차신문 445호 / 2024.2.16~2.29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