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더카페_경기 성남, 뱅어스(BANGERS)

2022-03-25

라이더가 있어야 비로소 완성되는 공간

뱅어스 전경


수도권에서 경기 남부를 목적지로 하는 라이더라면, 한 번쯤은 경기도 성남의 대왕판교로를 따라 달려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서울공항이라 불리는 공군 기지가 위치한 곳이기도 하다. 공항이 끝나는 지점에서 판교 방향으로 조금 더 달리다 보면 좌측 길 건너에 위치한 ‘뱅어스’를 찾을 수 있다.


클래식 바이크와 자동차를 좋아하는 세 명의 공동 대표가 만든 곳이다


올해 3월 정식 오픈한 이곳은, 특이하게도 클래식 바이크와 자동차를 취미로 즐기면서 가까워지게 된 김병국, 임유신, 주현진 세 명의 공동 대표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뱅어스(BANGERS)’라는 단어의 의미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잘나가는’, ‘멋진’ 사람의 수식어로 쓰이기도 한다. 매장 내에 비치된 클래식한 바이크와 소품들을 둘러보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잘나가는’, ‘멋진’ 라이더가 된 기분을 느낄 수도 있다.


이들은 “이륜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라이더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지만 우리들을 위한 시설은 발전이 더디게 느껴졌다. ‘뱅어스’는 라이더들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라이더 친화적인 공간이 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이다”라며 오픈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실제로 ‘뱅어스’가 위치한 대왕판교로는 복잡한 서울 시내를 벗어나 라이딩하기 좋은 여건을 갖추었고, 이곳을 방문하는 라이더들도 ‘부담 없이 쉽게 찾아올 수 있는 곳’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제 막 걸음마를 떼기 시작한 ‘뱅어스’는 라이더를 위해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3인의 공동대표는 “미래의 이야기지만 라이더들이 라이딩하기 적합한 위치를 찾아서 추가적으로 카페를 오픈할 계획도 함께 세우고 있다. 우리도 라이더로써, 함께 공감하고 시너지를 내며 운영 가능한 문화공간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라며 ‘뱅어스’의 발전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대표메뉴인 B-ADE와 부리토


주소/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966

영업시간/10:00~23:00

대표메뉴/아메리카노 3,600원, B-ADE 6,500원, 부리토 4,500원

인스타그램/@bangers966

 

글/이승원 기자

사진/이승원 기자·뱅어스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BANGERS #뱅어스 #라이더카페 #바이크카페 #성남카페 #수정구카페 #시흥동카페 #


한국이륜차신문 399호 / 2022.3.13~3.31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