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더 핫플레이스_충남 천안, 라이더 카페 ‘집결지’

2022-04-22

라이더가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아지트

집결지의 권유림 대표


충남 천안 시내에서 조금 벗어나 ‘풍세일반산업단지’를 목적지로 달리면 올해 3월 1일 정식 오픈 한 신상 라이더 카페 ‘집결지’를 만날 수 있다. 아담한 매장 크기는 마치 나만의 아지트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전하고 있다.


바이크 동호회 ‘yolo biker’ 팀의 리더이기도 한 권유림 대표는 카페를 오픈하기 위해 지인들에게 자문을 구하던 중 같은 동호회 멤버가 운영 중인 세차장의 바로 옆 자리를 추천받아 이곳에 자리 잡게 됐다.


한쪽 벽면에는 라이더들의 사진이 걸려있다


‘집결지’의 진가는 밤이 찾아오면 발휘된다. 산업단지 특성상 저녁이 넘어가면 조용하고 한적한 곳으로 변모하기 때문이다. 덕분에 소음 걱정 없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커피 한 잔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공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카페 내부 한쪽 벽면에는 ‘집결지’를 방문한 라이더들의 사진이 걸려있고, 곳곳에는 헬멧걸이, 재킷걸이, 헬멧 클리너, 충전기 등을 비치해 부담 없이 쉬어갈 수 있게 준비했다.


헬멧을 보관할 수 있는 헬멧걸이/바로 옆 세차장에서 세차할 수 있다


‘집결지’는 라이더에게 안성맞춤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음료를 구매하면 세차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쿠폰은 바로 옆에 위치한 세차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바이크 셀프 세차를 이용하는 라이더에게는 세차 장비를 대여해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음료 구매 시 제공되는 세차 할인 쿠폰


권유림 대표는 “라이더 분들에게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새벽까지 카페에 머물며 수백 잔의 커피를 내리며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집결지’가 바이크를 사랑하는 모두에게 장르와 소속, 연령을 떠나 함께 친구로 지내는 장소가 되길 바랍니다. 작은 카페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라이더 분들끼리 서로 인사하고 대화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하는 라이더 분들의 쉼터가 되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신 모든 분들 안라무복 하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주소/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풍세산단로 4

영업시간/12:00~23:00, 매주 화요일 휴무

대표메뉴/아메리카노 4,000원, 꿀다방커피 5,000원, 집결지 소시지 3,000원

인스타그램/u_rim6


글/이승원 기자 

사진 제공/집결지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천안 #집결지 #라이더카페 #바이크카페 #천안카페 #동남구카페


한국이륜차신문 401호 / 2022.4.16~4.30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