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더 핫플레이스_경기도 수원, 라이더 카페 ‘카페 헨드릭스’

2022-05-06

서브컬처를 사랑하는, 작지만 강한 카페

카페 헨드릭스 전경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수원KT 위즈파크’ 부근의 주택가 골목 안쪽으로 향하다보면 아담하게 자리 잡고 있는 ‘카페 헨드릭스’를 만날 수 있다.


어릴 적부터 바이크를 좋아했던 이민석 대표는 이곳을 가죽공예 작업실로 사용하는 동시에, 라이더가 잠시 쉬어가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카페 헨드릭스’라는 상호는 록 음악 역사상 가장 위대한 뮤지션으로 손꼽히는 ‘지미 헨드릭스’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며, 빈티지와 올드스쿨 등의 문화를 좋아하는 이민석 대표의 아이덴티티가 담겨져 있다.


이민석 대표는 ‘카페는 커피가 메인이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여러 종류의 원두를 직접 볶아 사용하고 있다. 커피는 카페의 분위기에 맞춰 진한 향을 품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름에서부터 강력한 향을 풍기는 ‘블렌드 다크 아메리카노(HOT 3,500원 ICE 4,0 00원)’가 대표 메뉴이다. 카페인에 약한 체질이라면 주문 시 연하게 타 달라고 요청하면 된다. 또한 라이더라면 커피 메뉴를 10% 할인받을 수 있다.


브라운 치즈 크로플


맥주에 대해서도 조예가 깊은 이민석 대표는 자신의 기준에 따라 ‘특별히 선별한’ 맥주다운 맥주를 판매하고 있다. 바이크를 타고 방문했다면 맛볼 수 없겠지만, 특별한 기분을 느끼고 싶을 때 한번쯤은 바이크를 두고 방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이민석 대표는 “바이크, 빈티지, 블루스, 재즈, 올드스쿨 등 남자의 향수가 짙게 느껴지는 오리지널 카페가 바로 이곳입니다. 예쁘고 알록달록한 현재의 카페 문화와는 조금 다르기 때문에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탈것을 사랑하는 분들과 서브컬처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또한 취미로 가죽공예를 하면서 바이크와 어울리는 액세서리 등을 제작하고 판매할 계획도 세우고 있습니다. 작지만 강한 ‘카페 헨드릭스’에서 편하게 쉬어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민석 대표가 제작한 키링


카페 헨드릭스

주소/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939번길 18

영업시간/수~토요일 11:00~24:00, 일, 월요일 08:00~21: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인스타그램/k.western_lee

 

글/이승원 기자 사진/카페 헨드릭스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카페헨드릭스 #라이더카페 #바이크카페 #수원카페 #장안구카페 #송죽동카페 #핫플레이스


한국이륜차신문 402호 / 2022.5.1~5.15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