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월드뉴스_야마하, 전기이륜차 ‘네오스’ 유럽 출시

2022-04-25

야마하는 신형 전기이륜차 ‘네오스(NEO’S)’를 3월에 유럽에서 발매했다.


심플하고 세련된 차체와 EV 특유의 민첩하고 부드러운 주행이 특징의 ‘네오스’는착탈식 배터리를 탑재한 출력 2.5kW 클래스의 스쿠터 모델이다.


유럽에서는 자동차진입 금지 등의 도시 제도의 변화나 주차 문제·혼잡 등에 의해 사륜차 통근에서 이륜차 통근으로 전환하는 신규층과 종래의 50cc 스쿠터 이용자층의 EV 지원제도에 의해 향후 동급에서전기이륜차의 수요가 확대될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등장한 ‘네오스’는 그 전기이륜차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모델이다.


야마하는 2019년에 개최된 제46회 도쿄 모터쇼에서 분리식 배터리를 채용한 50cc 클래스 상당의 ‘E02’, 고정식 배터리를 탑재한 125cc 클래스 상당의 ‘E01’의 콘셉트 모델을 공개하는 등, 탈탄소화를 향한 신형 모델의 개발을 추진해 왔다.


최신 모델인 ‘네오스’는가득 충전으로 항속 거리 약 37km를 실현하는 배터리와 모터에는 조용하고 성장하는 가속감을 실현하는 야마하 인테그레이티드 파워유닛Ⅱ가 탑재됐다.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야마하 #네오스 #전기이륜차 #전기스쿠터 #전기바이크 #전기오토바이


한국이륜차신문 401호 / 2022.4.16~4.30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NEWS



MOVIE CLIPS



E-BIKE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