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이기자가 간다_혼다코리아, ‘2022 혼다 데이@아르테파인’

투어를 통해 타는 즐거움과 펀 라이딩 문화 체험


혼다코리아가 8월 27일, 올해 첫 번째 고객 참여형 행사로 ‘2022 혼다 데이@아르테파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행사 장소인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라이더 카페 아르테파인까지 향하는 여정을 통해 바이크를 타는 즐거움을 만끽하고, 각종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통해 혼다 모터사이클만의 펀 라이딩 문화를 경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라이딩은 언제나 즐겁다


2022 혼다 데이@아르테파인 행사장 전경


행사 당일, 아침 일찍 눈을 떴다. 주말을 맞이해 도로가 막힐 것이라 예상하고 빠르게 길을 나섰다.


올해 5월, 2022년식 CB1000R 박스를 개봉한 혼다의 오너로서 기쁜 마음으로 행사에 참가했다.


5천 원의 참가비가 있었지만 혼다코리아가 더욱 즐거운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투자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니 전혀 아깝지 않았다.


행사장을 찾은 라이더들의 바이크


커피 및 스낵 교환 쿠폰과 기념품이 제공됐다


함께 행사에 참가할 지인들과 양평 만남의 광장에서 만난 뒤 행사가 열리는 아르테파인으로 출발했다.


8시 30분경,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라이더 카페인 아르테파인에 도착했다. 입구에는 행사장임을 알리는 깃발들이 펄럭였다.


지정된 장소에 주차를 하고 등록 부스에서 본인 확인을 마친 뒤 간식 쿠폰과 혼다 스티커를 수령했다. 쿠폰을 사용해 커피, 닭강정 그리고 아이스크림과 교환할 수 있었다.


주위를 둘러보니 이른 아침이지만 먼저 도착한 라이더들이 행사장 이곳저곳을 누비고 있었다.


국내 최초 공개된‘NT1100’


아르테파인 카페에 전시된 NT1100


커피를 마시기 위해 카페로 발걸음을 옮기자 입구 옆으로 마련된 전시장을 마주할 수 있었다.


이곳에서 혼다의 차세대 스포츠 투어러 ‘NT1100’이 일반인에게 국내 최초로 공개됐으며, ADV350, 몽키125, 레블500 등이 전시됐다.


행사장에 전시된 ADV350


도심 주행 및 장거리 투어링 등 올라운드 주행이 가능한 차세대 스포츠 투어러 NT1100은 1,084cc 수랭식 병렬 2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최고출력 102마력을 발휘하며, 혼다의 첨단 기술인 ‘DCT(Dual Clutch Transmission)’를 채용해 자동 변속의 편리함과 수동 변속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USB 포트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도 갖췄다.


영상이나 사진으로만 볼 수 있었던 NT1100의 실물을 만나다니, 감동의 연속이다. 다른 참가자들도 혼다 직원들에게 NT1100에 대해서 질문하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


네모네모 거북이 경주에 도전하는 참가자 / 전문가가 선보이는 트라이얼 퍼포먼스


이번 행사에는 브랜드와 상관없이 라이더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했으며, 현장 이벤트도 풍부했다.


혼다 비전 등 소형 스쿠터로 저속 주행을 경합하는 네모네모 거북이 경주를 비롯해 트라이얼 퍼포먼스와 차체 밸런스 컨트롤을 익힐 수 있는 안전운전 풀록턴(Full Lock Turn)이 진행됐다.


참가 인증 이벤트는 SNS를 활용해 이루어졌다. 현장 사진과 함께 정해진 해시태그를 사용해 SNS에 업로드하면 혼다 키홀더를 경품으로 제공했다.


이벤트 경기 경품을 받고 즐거워하는 참가자


혼다 데이에 참가한 한 참가자는 “혼다의 고객 행사를 정말 오랫동안 기다렸다. 생각보다 규모가 작았지만, 이번 행사의 취지가 투어의 기착지 역할을 생각하며 준비한 것이기 때문에 아쉽지 않다. 오히려 풍족했다고 말할 수 있다. 라이더를 위해 투어의 길목에서 행사가 진행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더 많은 이벤트가 진행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혼다코리아의 관계자는 “혼다 데이를 통해 라이더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 라이더를 위해 준비했지만, 10월 중 중부권과 남부권에서도 혼다 데이를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혼다 모터사이클 오너로서 혼다 데이에 참가해 보니 소속감과 함께 혼다 모터사이클에 대한 애정이 듬뿍 생겼다. 또한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주춤했던 모터사이클 관련 행사였기 때문에 더욱 즐겁게 행사를 즐길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국내 이륜차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혼다가 앞으로 더욱 재미있는 행사를 진행해줬으면 하는 기대가 생겼다.


글·사진/이승원 기자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혼다코리아 #2022혼다데이@아르테파인 #혼다데이 #아르테파인


한국이륜차신문 411호 / 2022.9.16~9.30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NEWS



MOVIE CLIPS



E-BIKE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