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모토쿼드, 프랑스 ‘야코오일’과 경기후원 협약 체결

2023 모토피스타와 인제300 내구레이스에 계약 진행

야코와 모토쿼드의 협약식 모습


지난 2015년부터 인제스피디움에서 펼쳐지고 있는 모토피스타. 그동안 대한민국 로드레이스의 등용문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수많은 아마추어 레이서들을 배출한 모토피스타가 올 시즌부터는 오피셜 브랜드를 늘려가게 됐다.


피렐리 타이어에 이어 엔진오일브랜드인 야코오일과 함께 2023시즌을 함께 할 전망이다.


지난 2월 15일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야코오일 국내 공식수입 판매원인 카넷코리아 본사에서 모토피스타와 인제300 내구레이스에 대한 경기후원 협약을 맺었다.


야코 엔진오일은 북해산 브렌트유를 사용해 전량 프랑스에서 생산되고 있다. 1919년 설립되어 100년이 넘는 역사 동안 다양한 고성능의 오일을 만들어 오는 중이다. 모터스포츠의 본고장 유럽에서도 고품질의 오일로 인정받고 있고, 지난 2020년부터 모토GP에도 공급되고 있다. 올 시즌 모토피스타에도 공식오일로써 공급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모토쿼드는 인제스피디움의 높은 임대료에 따른 대회 운영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고, 출전선수들 역시 참가비에 대한 부담을 낮추게 됐으며, 야코오일은 성능에 비해 국내에서의 낮았던 인지도를 높이는 마케팅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토피스타를 이끄는 모토쿼드의 윤수녕 대표는 “브랜드의 참여는 분명 긍정적인 시너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참가 선수들이 조금이라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향으로 브랜드의 참여를 확대해 가겠다”라고 야코 엔진오일과 경기후원 협약의 의미를 밝혔다.


2023년도 모토피스타는 4월 30일 시작되어 총 5라운드가 펼쳐지고, 인제300 내구레이스는 5월, 그리고 가을에 이륜 가을 대축제가 인제스피디움에서 펼쳐지게 된다.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모토쿼드 #야코오일 #모토피스타 #인제300내구레이스


한국이륜차신문 422호 / 2023.3.1~3.15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NEWS



MOVIE CLIPS



E-BIKE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