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라이딩 스토브리그_시즌 오픈 투어! 언제, 어디서, 누구랑 달릴까?

2024-02-16

매년 이맘때가 되면 모터사이클 브랜드들은 라이딩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시즌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올 한해 모두의 안전한 라이딩을 기원하고 안전운전을 다짐하는 취지로, 1년 중 가장 첫 번째 고객 행사인 만큼 규모가 크고 즐길 거리도 다양하게 준비된다. 2월 1일을 기준으로, 개최가 확정됐거나 계획 중인 시즌 오픈 행사를 소개한다.

 

2월 13일부터~

할리데이비슨, 2024 웨이크업 투어


할리데이비슨 코리아의 전통적인 행사 중 하나로 자리 잡은 웨이크업 투어는 겨울이 끝나고 다시 모터사이클에 시동을 거는 라이더를 위한 행사다.


라이딩 시즌의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안전한 시즌 시작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웨이크업 투어의 즐길 거리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브랜드 상관없이 모든 라이더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2월 13일부터 29일까지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지점을 방문하면 기념 핀과 의류, 부품 할인 및 무상 간단 점검 서비스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는 2월 24일 대전점을 제외한 전 지점에서 웨이크업 투어를 진행한다. 할리데이비슨 라이더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난 2월 1일부터 12일까지 참가 신청을 완료했다.


라이딩을 즐김과 동시에 각 지점에서 준비한 이벤트와 식사를 제공받을 수 있다.

 

2월 24일부터~

트라이엄프, 대구점을 시작으로


트라이엄프 코리아는 2월 24일 대구점을 시작으로 3월 9일 모든 딜러에서 시즌 오픈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의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트라이엄프 라이더를 위해 풍부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2월 24일

두카티, 2024 시즌 오픈 투어


두카티 코리아는 2월 24일, 2024년 라이딩 시즌을 알리는 시즌 오픈 투어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 경기 지역부터 경상도 지역의 두카티 라이더까지 참여가 쉽도록 같은 날 전국 3개 장소를 목적지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 경기권의 경우, 2월 24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경기도 용인에 있는 올드타운로드 카페(경기 용인시 기흥구 신정로 185)를 목적지로 한다.


올드타운로드 카페에 도착한 참가자는 음료와 버거, 럭키드로우 쿠폰, 어패럴과 액세서리 20% 할인 쿠폰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경북권은 2월 2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로밍온앤오프 카페(대구광역시 동구 팔공산로 1518, 2층)를 목적지로 한다.


경남권의 경우 경남 청도지역을 중심으로 하며, 두카티 코리아 남부산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음료와 먹거리, 어패럴과 액세서리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번 2024 시즌 오픈 투어 사전 참가 접수는 1월 29일부터 시작됐으며, 사전접수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3월 16일

스즈키, 스즈키 데이에서 뉴 모델 공개


스즈키코리아는 3월 16일 경북 상주에서 ‘스즈키 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즈키 데이는 2024년 라이딩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동시에 한 시즌 동안의 안전 운전을 결의하고, 스즈키 고객들이 라이딩 시즌을 더욱 반갑게 맞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행사다.


이 자리에서 스즈키의 어드벤처 투어링 모델 ‘GSX-S1000GX’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가격까지 함께 공개할 계획으로 라이더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작년 시즌 오픈 행사에 스즈키 라이더 500여 명을 비롯해 총 1,000여 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스즈키에 관한 관심이 높았던 것을 고려해, 올해는 규모를 늘려 라이더들이 더욱 편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중식 제공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3월 23일

혼다, 혼다 데이로 시작


혼다코리아는 올해 첫 번째 행사로 3월 23일 ‘혼다 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고객 참여형 행사인 혼다 데이는 2022년 시작해, 전국 주요 도시를 거점으로 혼다 모터사이클만의 펀 라이딩 문화를 경험하고 공유하고자 진행되고 있다.


작년 진행된 혼다 데이에서는 뉴 모델 공개, 시승회, 경품 추첨, 퀴즈, 공연, 거북이 레이스 등 풍부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라이더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올해 첫 번째 혼다 데이에 관해 구체적인 장소와 계획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서울 근교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한 혼다 데이는 올해 2~3회 진행될 예정이며,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기 때문에 수도권이 아닌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라이더들도 혼다 데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이승원(moneky2@kmnews.net)

사진/각 브랜드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시즌오픈


한국이륜차신문 445호 / 2024.2.16~2.29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NEWS



MOVIE CLIPS



E-BIKE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