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커버스토리_더 풍성하고 더 충실해지는 2020년 행사들

2021-05-11

딜러 콘퍼런스 개최로 올해의 시작을 알린 대림, 야마하, 스즈키, 피아지오 베스파… 시즌 오프닝 투어로 한해를 시작하는 혼다, 할리데이비슨, 두카티, 인디언, BMW, KTM… 9회를 맞이한 할리데이비슨의 윷놀이 이벤트는 일년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 고객 행사로 자리 잡아… 고객 투어, 라이딩 교육, 투어 트로피, 신차발표 등 브랜드마다 다채롭고 특색 있는 고객 행사 진행 예정

 

한국모터트레이딩의 야마하 딜러 콘퍼런스를 시작으로 할리데이비슨 코리아의 윷놀이 이벤트 등 2020년 고객 이벤트와 브랜드 행사가 막을 올렸다. 그리고 2월부터 브랜드별로 투어 시즌을 알리는 시즌 오프닝 투어 행사를 개최하며 고객과 함께 달릴 계획을 세우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작년에 국내에 공식적으로 론칭된 트라이엄프와 로얄엔필드가 온전한 1년을 맞이하며 다양한 고객 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고객행사가 풍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호에는 딜러 콘퍼런스나 신년사 또는 인터뷰를 통해서 밝힌 국내의 주요 이륜차 브랜드들의 2020년 상반기의 고객 행사 일정을 간략히 살펴본다.

 

2019년 대림오토바이 대리점 총회 모습


새로움에 도전


올해 대림오토바이는 전기이륜차 사업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2019년부터 국내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준비해온 통신관제 모델과 접목해 배터리 충전 공유시스템의 개발도 함께 시범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기이륜차의 배터리 충전시간 문제를 해결해 지속적인 운행이 가능하도록 하고, 전기이륜차 산업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함과 동시에 부품 및 서비스 표준화를 주도적으로 추진해 국내 이륜차 산업을 활성화시킬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대림오토바이는 2월 14일부터 15일까지 제주에서 ‘2020 대림 딜러콘퍼런스’를 개최하면서 2020년의 사업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 딜러 콘퍼런스에서는 판매 우수, 장기 개업, 전기이륜차 판매 우수점 부문의 시상식이 진행되며 ‘2020년 대림오토바이 사업계획’에 대한 정책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이에 앞서 대림오토바이는 전기이륜차 재피의 2차 사전계약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혼다코리아 2019 펀라이딩 투어 행사 장면


혼다코리아는 작년에 처음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시즌 오프닝 투어’를 올해의 첫 고객 행사로 진행할 계획이다. ‘2019 펀 라이딩 투어’라는 명칭으로 열렸던 시즌 오프닝 투어는 기종에 상관없이 혼다 모터사이클을 타는 라이더를 대상으로 4월에 경북 상주시은척면에 위치한 성주봉 자연휴양림에서 진행됐다. 안전다짐 캠페인, 슈퍼커브 자선 경매, 신제품 전시,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되어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20 야마하 딜러 콘퍼런스 장면

 

1년의 계획을 알리다


야마하 모터사이클의 공식 수입원인 한국모터트레이딩은 1월 11일에 ‘2020 야마하 딜러 콘퍼런스ʼ로 2020년을 시작했다.

 

이 자리에서 김희철 대표이사는 “대전중부지원센터의 설립은 야마하가 양적 성장을 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입니다. 물류부터 시작해서 교육, AS, CS까지 판매점 여러분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 것입니다. 딜러 여러분들이 돈 많이 벌 수 있도록, ‘아 야마하 하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들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국모터트레이딩이 지향하는 4S를 통해서, 여러분 딜러들이 고객을 관리함에 있어서, 완성차 세일즈, 스페어 파츠, 서비스, 세이프티 라이딩까지 야마하만의 종합 관리 서비스를 만드는데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라고 밝혔다.

 

한국모터트레이딩은 이날 올해의 주요 행사의 일정을 발표했다. 2월은 YTA 브론즈 교육, YRA 어드바이저 교육, 3월에 YTA 브론즈 교육, YRA 어드바이저 교육, 티맥스 560 기자 시승회가 진행된다. 4월에는 YRA 베이직 교육, 콜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며, 5월에는 YRA 서킷, YRA 베이직 교육, 3회 나이켄 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8월에 중부지원센터 오픈 및 기념으로 12회 야마하 패밀리 페스티벌, YRA 베이직 교육이 예정됐다. 


특이사항은 8월부터 YRA 베이직 교육은 중부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YRA 서킷은 강원 태백 스피드파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모터트레이딩은 1년간의 일정을 발표하며 고객들에게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을 선사했다.

 

스즈키코리아는 2020년을 스즈키 딜러 콘퍼런스로 시작한다. 또한 고객의 안전하고 즐거운 바이크 라이프를 위해서 라이딩 스쿨의 교육을 좀 더 전문적이고 세분화하며, 자세한 일정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2020년에도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갖춘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 만족 서비스와 이벤트 및 각종 행사를 통해 고객과 더욱 활발히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2020 윷놀이 이벤트 장면


고객 행사의 시작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우리 민족의 가장 큰 명절인 설이 있는 1월에 발맞춰 ‘2020 윷놀이 이벤트’를 1월 18일 용인점에서 개최하며 고객 행사의 시동을 걸었다.

 

특히 올해는 설 명절 시기에 맞춰 우리의 민속놀이인 윷놀이로 ‘새해를 활기차게 시작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윷놀이와 더불어 대표적인 민속놀이인 제기차기와 투호 등도 함께 펼쳐져 윷놀이 참가자는 물론 응원 온 가족과 지인들에게도 즐거운 경험을 선사했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윷놀이를 시작으로 매월 1개 이상의 고객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2월에는 투어의 시작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웨이크업 투어가 각 지점별로 진행된다. 작년에는 할리데이비슨 6개 지점에서 동시에 실시해, 1,500여 명 고객이 참가해 ‘안전기원제’를 통해 한해의 안전하고 즐거운 주행을 기원했다. 


3월에 여성 라이더만 참가하는 ‘우먼스 라이드’, 4월에는 할리데이비슨 창립기념으로 ‘용인점 오프하우스’를 진행하고, 5월에는 작년에 개최해 호평을 받은 ‘죽마고우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두카티 코리아의 작년 시즌 오픈 투어 모습


두카티코리아는 2월 29일 서울·분당점이 동시에 2020년의 시즌을 깨우는 ‘시즌 오픈 투어’를 진행하며 고객 행사의 막을 올릴 계획이다.

 

이번 투어는 서울점과 분당점을 각각 출발해 양평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잠깐 휴식을 취한 후 최종 목적지인 경기도 양평 용문산 관광단지로 이동하는 경로로 진행된다. 작년 시즌 오픈 투어에 약 200여 명이라는 역대 최대 인원이 모여 성황을 이루었고, 올해 역시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를 위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시즌 오픈 투어는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해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고, 두카티 코리아가 준비한 점심 식사를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부산점은 2월 23일 시즌 오픈 투어를 진행한다.

 

두카티 코리아는 작년에 진행한 트랙데이와 PP컵에 대한 호평에 힘입어, 올해는 행사의 규모를 확대한다. 트랙데이를 4번, PP컵을 6회로 늘여서 고객이 더욱 자주, 더욱 재미있게 두카티의 ‘레이싱 DNA’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2020년 두카티스티의 안전한 주행을 위해 1월에 이어 2월까지 데스모 정기점검(Desmo Service) 프로모션을 연장해 실시한다. 데스모 서비스는 각 차종 별로 권장되는 두카티의 정기 점검이다.

 

트라이엄프 코리아의 스킬업 투어 모습


시즌 오프닝 투어


2019년에 트라이엄프 코리아 플래그십 스토어의 개장으로 화려한 막을 열었던 트라이엄프 코리아는 올해도 작년의 열기를 이어서 특색 있는 투어와 라이딩 교육 등 다채로운 고객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트라이엄프 코리아는 자사 고객의 ‘삶의 질 개선’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작년에 진행하면서 아쉬웠던 것들은 더욱 보강해 2020년에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2019년 성황리에 진행됐던 ‘트라이엄프 코리아 라이딩 교육’ 2020년 상반기 일정이 공개됐다. 2월 15일부터 6월 13일까지 총 5회가 진행될 계획이다. 그리고 ‘온로드 스킬업 투어’의 일정도 공개됐다. 


2020년 ‘온로드 스킬업 투어’는 일요일 하루를 기준으로 왕복 200km 정도의 차량 이동이 적은 경로로 구성되며 참가자에게는 점심과 소정의 기념품 또는 경품이 제공된다. ‘온로드 스킬업 투어’ 일정은 3월 1일, 4월 12일, 5월 10일, 9월 13일, 10월 11일, 11월 15일로 예정돼 있다. 2020년 ‘절경투어’는 2019년과 달리 2박 3일로 진행되지만, 일정이 줄어드는 것에 비해 더 효율적이며 알찬 구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BMW의 작년 시즌 오프닝 투어 현장


BMW코리아의 고객 행사의 시작은 작년과 동일한 장소인 경북 상주의 경천섬에서 2월 29일 열리는 ‘시즌 오프닝 투어’가 될 예정이다.

 

이날은 BMW만의 고유 행사인 투어 트로피의 시작도 알리게 될 것이다. 올해 투어 트로피는 스탬프를 받는 장소를 늘리고 평가 기준을 바뀌는 등 좀 더 발전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작년 시즌 오프닝 투어에는 1,500여 명이 참석해 모터사이클이 현장을 가득 메울 만큼 대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다양한 신제품 전시와 함께 C 400 X, C 400 GT를 최초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올해도 S 1000 RR이나 F 900 R 등의 신제품 공개가 기대된다.

 

이탈로모토의 제1회 베스파데이 행사 장면


특색 있는 행사


베스파와 피아지오의 공식 수입원인 이탈로모토는 2월 26일부터 27일까지 부산에서 딜러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딜러 콘퍼런스에서는 2020년 마케팅 전략발표, 2020년 피아지오 베스파 라인업 공개, 영업 실적에 따른 포상 시상식 등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고객 행사로는 5월에 ‘베스파 데이’가 개최될 예정이다. 


작년에 경기도 파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진행된 제1회 ‘베스파 데이’에는 우중에도 베스파 마니아 40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소통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화창상사의 작년 빅인 투어 모습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공식 수입원인 화창상사는 3월에 시즌 오픈 투어와 4월에 서울 이태원점 오픈 이벤트로 고객 행사를 시작한다. 특히 3월에 진행하는 시즌 오프닝 투어는 ‘빅인 투어(VIC-IN TOUR)’로 불리는데 이 뜻은 빅토리와 인디언의 머리글자를 따서 ‘시작하다(begin, 비긴)’는 의미를 담은 시즌 첫 투어를 의미한다. 작년에는 전국 3개 지점에서 동시에 개최, 200여 명 참가하며 성황을 이루었다.

 

4월에 문을 여는 이태원점은 서울지역에 직영 서비스센터를 확충하면서 지역 라이더들의 편의와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진정한 ‘고객 만족의 실현’을 위해 플래그십 스토어로 마련될 예정이다.

 

SMK의 작년 KTM 시즌 오프닝 투어 모습


KTM의 공식 수입원인 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SMK)는 3월 중순에 안전운전 기원제를 포함한 오프닝 투어 로 2020년을 힘차게 시작할 계획이다.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한국이륜차신문 348호 / 2020.2.1~2.15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NEWS



MOVIE CLIPS



E-BIKE



신문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