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압구정동에서 4가지 색을 가진 ‘피아지오 그룹’을 만난다

2021-06-08

모토플렉스 서울

모토플렉스 서울 전경


패션 문화의 일번지인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이탈리아 문화를 선도하는 모터사이클의 대표 브랜드인 피아지오 그룹의 랜드마크 ‘모토플렉스’가 문을 열었다.

 

피아지오, 베스파, 아프릴리아, 모토구찌 등 네 가지 완성차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피아지오 그룹은 2014년 12월에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판매, 정비, 고객 서비스 시스템을 갖추고, 자사의 브랜드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공간인 ‘모토플렉스’를 운용 중에 있다. 


따라서 모토플렉스는 바이크 전시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정보의 상호 교류를 통해 고객이 서비스, 액세서리 구입 및 이벤트 등을 한 곳에서 경험할 뿐만 아니라 각 브랜드에 대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2020년 12월 중순부터 영업을 시작한 모토플렉스 서울은 우선 교통이나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서울 강남구 압구정역에서 도보 7분, 학동역에서 도보 10분 정도가 소요되어 더블 역세권으로 누구나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모토플렉스 서울 실내 전시장 모습


모토플렉스 서울은 100평 규모의 넓은 전시장과 별도의 정비실을 갖추었다. 전시장에는 피아지오 그룹의 4대 취급 브랜드인 피아지오, 베스파, 아프릴리아, 모토구찌의 모터사이클을 만날 수 있다. 현재는 베스파와 피아지오 제품으로만 전시장을 꾸몄다. 정비실은 4대의 리프트와 타이어 탈착기 등 최신 정비 설비를 갖추고 있다.


모토플렉스 서울의 이병선 대표는 모토플렉스 서울의 오픈에 대해 “일단 굉장히 기쁩니다. 모토플렉스를 제가 운영한다는 게 벅차기도 하고, 앞으로 더 멋진 공간으로 거듭날 매장을 생각하면 벌써부터 설레기도 합니다. 지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픈식을 못한 것은 조금 아쉽지만 사태가 진정이 되면, 모든 고객을 모시고 오픈 파티를 개최할 예정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모토플렉스 서울의 고객 서비스 활동이나 정책에 대해서는 “첫 번째로 넓고 정리정돈이 잘 돼 있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매장 운영으로 보는 재미를 드리고자 합니다. 두 번째로는 구매 고객이 구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사후 처리를 받도록 모든 정비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비했습니다. 


모토플렉스 서울 정비실 모습


마지막으로 모든 직원이 전 과정에서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자로서가 아닌 고객의 파트너로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겠습니다. 고객이 최대한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22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최대 60개월까지 할부가 가능한 저금리 상품 소개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찾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모토플렉스 서울은 고객이 시승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종류의 시승차를 구비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피아지오 그룹의 신차를 최초로 만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자 특징이다.

 

압구정동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모토플렉스 서울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하지만, 온라인 상담은 24시간 열려있으며, 사전 예약 시에는 영업시간 이외에도 방문이 가능하다.


압구정동의 핫플레이스를 꿈꾸며

모토플렉스 서울 이병선 대표

 

이륜차 업계의 입문 시기와 동기는?


사실 이륜차 업계에 들어온 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예전부터 입문하고픈 마음은 있었으나 실행할 용기가 필요했던 탓입니다. 바이크라는 것이 참 자유롭고, 멋져서 라이프스타일을 이전과는 180도 다르게 바꿀 수 있는 그런 아이템이지 않습니까. 이제야 꿈이 실현된 셈입니다.

 

모토플렉스 서울의 운영 동기는?


모토플렉스 서울은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다양한 종류의 바이크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첫 번째 질문에서 답변했던 것과 같이, 어릴 때부터 막연하게 바이크에 대한 동경을 가지고 있었고, 바이크 오너가 된다는 것에 대한 관심 또한 마음 한 켠에 늘 자리했었습니다. 그런 생각을 늘 갖고 있던 찰나에 좋은 기회가 찾아와서 운영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분들은 코로나19 시기에 매장 운영을 결심하다니 너무 성급한 것이 아니냐고도 하지만, 저와 모토플렉스 서울 가족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모토플렉스 서울은 분명 바이크 업계에 한 획을 그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압구정동에 오픈한 이유는?


모토플렉스를 오픈하기 위해 서울 곳곳 다녀보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여러 장소를 물색해 본 결과, 교통 면에서도, 모토플렉스의 이미지적인 측면에서도 강남 압구정동이 가장 최선의 장소라고 여겨져서 이 곳에 매장은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매장 규모와 설비는?


매장은 정비실을 포함해 실 평수가 100평이 조금 넘는 규모입니다. 현재는 베스파와 피아지오 브랜드의 상품들만 전시를 해 놓았으나, 내년 상반기부터는 아프릴리아, 모토구찌 등 취급 가능한 모든 브랜드의 바이크를 전부 전시할 예정입니다. 정비 또한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장비와 공구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모토플렉스 브랜드 중 주력 브랜드는?


모토플렉스 서울의 가장 주력 모델은 베스파입니다. 이유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해드리고 싶기 때문입니다. 다른 브랜드의 바이크들도 훌륭하고 멋지지만, 상담과 문의 내역에서 통계를 내 보면 베스파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고객이 선호하는 모델이 베스파이기 때문에 오픈 초기인 지금은 베스파를 주력으로 홍보하고자 합니다.

 

판매나 영업 홍보 방법은?


영업 홍보는 다양한 인터넷 매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셀럽들도 많이 사용한다는 어플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장의 크고 작은 소식을 전하고, 네이버 블로그나 네이버, 다음 플레이스를 통해서도 홍보하고 있습니다. 주력 SNS인 인스타그램(@vespa_gangnam)에 방문해보면 매장 내부의 사진과 다양한 모델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대면하지 않고 구매할 수 있게끔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1번가를 통해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도 비대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계획은?


피아지오 그룹의 한국을 대표하는 모토플렉스로서 다양한 제품을 고객에게 선보이는 것입니다. 지금 매장에 전시되어있는 베스파 외에도 모토구찌, 아프릴리아, 피아지오의 모든 모델들을 한국 고객에게 소개하고, 바이크에 입문하도록 입문 도우미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바이크 문화를 선도하는 모토플렉스 서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토플렉스 서울 

주소/서울 강남구 논현로 816

연락처/02-6671-1946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피아지오 #베스파 #아프릴리아 #모토구찌 #모토플렉스 #이탈로모토


한국이륜차신문 370호 / 2021.1.1~1.15


Copyright ⓒ 한국이륜차신문 www.kmnews.net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NEWS



MOVIE CLIPS



E-BIKE



신문다시보기